UPDATED. 2024-04-19 15:34 (금)

시프체인, NGC벤처스 등서 350만달러 시드 투자 유치
상태바
시프체인, NGC벤처스 등서 350만달러 시드 투자 유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03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옴니체인 탈중앙화 거래소 시프체인(Sifchain)이 약 350만 달러의(약 39억 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시드 라운드에는 NGC벤처스, 알라메다 리서치, AU21 캐피탈, 비트코인닷컴 CEO 대니시 차우드리(Danish Chaudhry), 메커니즘 캐피탈의 비트스케일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스모스 SDK로 구축된 시프체인은 이더리움보다 더 많은 초당 트랜잭션을 처리 할 수 있어 유니스왑과 같은 이더리움 기반 타 탈중앙화 거래소보다 약 100배 더 효율적이라 밝혔다. 시프체인은 토르체인(Thorchain)을 참조하여 구현했으며, 가치가 고정된 토큰을 사용해 여러 블록체인 간 교차 거래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프체인 CEO 재지르 브룩스(Jazear Brooks)는 “이더리움 및 ERC-20 토큰에 대한 교차 거래 지원을 시작으로, 비트코인, 바이낸스체인, 폴카닷, 이오스 등과 같은 20-25 개의 다른 상위 블록체인에 대한 크로스체인 지원을 목표로 할 것”이라며 “시프체인 팀에는 코스모스와 폴카닷, 토르체인, 카르다노 등와 같은 팀에서 크로스체인 소프트웨어 구축 및 인프라 개발 경험이있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다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NGC 벤처스 로저 림(Roger Lim) 창립 파트너는 “시프체인은 블록체인 상호호환 이슈에 대해 유망한 솔루션을 제시한다”며 “트레이더와 다른 블록체인 이해 관계자들을 위해 퍼포먼스 중심으로 설계됐고 안정적이고 안전한 블록체인이 시프체인" 이라며 “NGC 벤처스는 탈중앙화 금융(DeFi)에 대해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투자를 집행한다. 시프체인을 지원하는 것이 바로 그 증거"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