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美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올해 암호화폐 집행 소송 새 기록
상태바
美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올해 암호화폐 집행 소송 새 기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02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상품선물거래위원회(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 CFTC)는 암호화폐 집행에 있어서 성공적인 한해를 보내고 있다.

1일(현지시간) 발표된 위원회의 연례 검토에 따르면, 2020 회계연도에는 암호화폐에서 불법행위를 하는 기업에 대한 7가지 통화 구제 조치가 포함되었는데, 이것은 새로운 기록이다.

리뷰에는 "이 부서의 디지털 자산 태스크 포스(Division’s Digital Asset Task Force)와 함께 위원회는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7건의 기록을 세웠습니다"라고 되어있다. 여기에는 판포렉스(PanForex)가 미국에 등록하지 않고 미국인에게 차용거래를 제공한 혐의와 디지털 플래티넘(Digital Platinum)에 대한 고전적 사기 혐의가 포함됐다.

위원회는 미국 연방 상품 규제 기관이지만 실제로는 명백한 조작이나 기만의 경우 현물 시장에만 관여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품에 대한 선물 및 파생 상품 시장에서 훨씬 더 많은 힘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암호화폐가 이 범주에 속하는 지에 대해서는 아직 불확실하다.

대체로 위원회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er), 라이트코인(Litecoin)를 증권으로서가 아닌 범위의 일부로 취급해왔다.

흥미롭게도, 2020 회계연도는 9월 30일에 끝났다. 최근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위원회의 가장 강력한 조치는 비트맥스(BitMEX)에 대한 것으로 보인다. 비트맥스 관련 사건은 10월 1일 발생했기 때문에, 이 보고서의 수치에 포함되지 않았다.

현지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앞서 2020 회계연도 말 여러가지 조치가 새로운 단속을 예고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정부 기관들은 예산과 지출을 회계연도 안에 완료하므로 결국 9월 30일은 엄청난 행동의 진원지가 된다.

또한 위원회 보고서는 역사상 가장 큰 구제 조치인, 제이피모건체이스(JPMorgan Chase)에 시장조작 및 스푸핑 관련 9억 2천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한 것에 박수를 보냈다.

한편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전 위원회 의장은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행정부 금융팀 내에서 고위직을 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겐슬러는 월가와 관련해 특히 매파적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위원회를 탈퇴한 후 MIT에서 블록체인에 관한 강의를 하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