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8 09:55 (목)
"암호화폐 '밀크코인', 도서문화상품권으로 바꿔 쓰세요"
상태바
"암호화폐 '밀크코인', 도서문화상품권으로 바꿔 쓰세요"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0.11.27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크파트너스,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사업 협력 계약 체결 (밀크파트너스 제공) © 뉴스1


암호화폐 '밀크코인'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교환할 수 있게 됐다. 실생활에서 암호화폐를 쓸 수 있게 되면서 암호화폐 대중화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여행·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는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서비스 이용처 다각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페이즈서비스는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를 발행하는 기업으로 2만여개가 넘는 대규모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보하고 있다.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은 페이코, SSG페이, 넥슨, 멜론, 카카오 이모티콘샵, 교보문고, 올리브영 등 다양한 플랫폼 및 매장에서 상품구매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도서문화상품권을 밀크코인으로 전환하거나 또는 밀크코인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구매해 북앤라이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밀크와 도서문화상품권 호환은 밀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진행된다. 이용자는 앱에서 밀크코인을 도서문화상품권이나 북앤라이프캐시로 전환할 수 있다. 전환은 이르면 연내 가능해진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문화생활부터 소비, 결제 시장까지 도서문화상품권의 범용성이 무궁한 만큼 밀크 이용성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라면서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이 합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