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구글플레이 쇼핑 '인기 급상승 1위' 차지한 중고마켓 두리안
상태바
구글플레이 쇼핑 '인기 급상승 1위' 차지한 중고마켓 두리안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27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주식회사 한국인증서비스가 운영하는 비대면 안전 거래 중고마켓 '두리안'이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구글플레이에 따르면 26일 마하 프로젝트 '두리안'이 구글플레이 쇼핑 부문에서 인기 급상승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두리안은 P2P 안전거래 플랫폼 마켓마하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두리안은 채팅을 통해 안전한 비대면 에스크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두리안의 채팅, 에스크로 기능과 다른 플랫폼의 차이점은 채팅방에서 챗봇으로 에스크로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중고물품 판매자와 구매자는 함께 판매 물품을 확인한 뒤 채팅방에서 가격과 조건을 흥정한다. 거래 의사가 확인되면 채팅방 바로 위에 있는 챗봇을 통해 간단히 거래 프로세스를 따라가면 된다. 챗봇은 거래 대금 에스크로뿐만 아니라 물품을 비대면으로 쉽고 간단하게 택배 거래할 수 있는 ‘원 버튼 택배 요청 기능’ 등도 제공한다.

 

▲26일 안전거래 중고마켓 두리안이 구글플레이 쇼핑 부문에서 인기 급상승 1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두리안은 다양한 판매 관련 기능을 지원한다. 경매는 판매자가 물품의 최저가와 최고가를 정해 일정 시간 안에 가장 비싸게 입찰한 사람에게 판매하는 기능이다. 일반적인 경매와 비슷하다. 다만 두리안은 같은 판매 물품이라도 수량이나 종류 등을 다양하게 올릴 수 있어 이용자들의 판매 편의성을 더 높였다.

두리안을 운영하는 한국인증서비스는 두리안의 해외 중고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인증서비스는 "중국, 일본, 베트남 등 해당 국가 사업체들과 협업을 논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보다 중고거래 시장이 15배 이상 큰 일반 시장의 경우 한일 양대 시장을 통합해 각 나라 간 중고물품을 거래하는 것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마켓마하는 최근 글로벌 탈중앙화 금융 자율조직 허브다오(HubDA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허브다오의 HD 토큰은 추후 마하 생태계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생태계를 함께 확장해갈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