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2 16:20 (금)
블록체인기업진흥협, 사회적 디지털 금융 세미나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기업진흥협, 사회적 디지털 금융 세미나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23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회장 이한영)는 오는 30일 협회설립 2주년 기념식과 시상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 기반 산업을 발전시켜 한국의 디지털 경제를 세계적으로 견인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발굴하여 표창함으로써 블록체인과 핀테크 벤처기업들의 의욕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산업계를 활성화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수상대상자(기업) 심사는 한국블록체인학회 등 이 분야 전문가들 11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 이후의 경제위기를 극복할 디지털경제의 기반이 되는 핀테크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사회적 금융 관련 세미나를 주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본소득과 관련된 주제 발표를 예정하고 있다.

(사)한국블록체인진흥기업협회와 김병욱, 양기대, 이정문 국회의원 등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가 주관하며 부산광역시, 서울특별시, SBSCNBC, 포블게이트, 뉴스웨이 블록체인스트리트, 법무법인-정향, 블록체인투데이, TVCC 등 다수의 협회 회원사 등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