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4 12:40 (수)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최고투자책임자 "비트코인, 금 대신할 수 있다"
상태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최고투자책임자 "비트코인, 금 대신할 수 있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23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BlackRock)의 펀드 투자 최고 의사결정권자는 “암호화폐가 금괴보다 훨씬 더 기능적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금을 대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일(현지시간) CNBC 스쿼크박스(Squawk Box)에서 블랙록의 릭 라이더(Rick Rieder) 고정수입 최고투자책임자는 비트코인(BTC) 가격이 계속 반등할 경우 정부가 규제하려 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암호화폐는 내구성이 있으며, 계속 유지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중앙은행이 디지털 통화를 개발하는 것과 함께,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의 수용은 현실이며 디지털 결제 시스템 또한 현실이다"라며 "암호화폐가 금을 대량으로 대체할 수 있는 내구성 있는 메커니즘인가?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왜나햐면 금괴보다 훨씬 더 기능적이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라이더는 그가 특별히 비트코인 매수자는 아니며 비즈니스와 기업 포트폴리오에 그것을 많이 포함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균형을 맞췄다. 게다가 비트코인이 현재 가격인 1만8000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고 그는 말했다.

해당 방송 당시 비트코인은 2.75% 오른 1만 8550.01달러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