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FED 의장, 기존 암호화폐의 영향, 유용성에 대한 미온적인 반응을 보이다
상태바
FED 의장, 기존 암호화폐의 영향, 유용성에 대한 미온적인 반응을 보이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연준(FED) 의장인 제롬 파월(Jerome Powell)은 그것들이 당분간 전체적인 금융 경제의 다소 작은 부분으로 이라는 것을 여전히 인정하는 한편 블록체인에 기반한 토큰의 핵심적인 몇몇 전망들을 겨냥하면서, 수요일에 하원 금융 서비스위원회의 증언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호의적인 말을 거의 하지 않았다.

맥헨리(McHenry) 의원이 암호화폐에 관한 질문을 던졌을 때 파월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암호화폐가 현재 금융 안정성에 심각한 위협을 제공하고 있는가? 나의 대답은 ‘그것들은’ 아직 그럴 정도로 충분히 크지 않다.”

약 2천 9백 5십억 달러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암호화폐 시장은 알리안츠 (Allianz)에 의한 169조 유로 규모의 글로벌 금융 자산 가치를 가진다는 2017 년 추정치에 비하면 줄어들었다.

파월은 암호화폐 자산을 규제하는 그 어려움을 인정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것들은 매우 도전적이다.” “만약 당신이 돈을 숨기려고 한다거나 돈을 세탁하려고 한다면, 암호화폐는 정말 좋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정말 잘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나는 또한 상당한 투자자 위험이 있다고 생각한다. 상대적으로 전문적이지 않은 투자자는 그 자산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보고 있다... 사실, 그것에 대한 아무런 전망도 없다. 그리고 그것은 실제로 화폐가 아니다. 그것은 본질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지 않다. "

▲사진출처: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파월은 또한 암호화폐가 FED의 현재 그 운영과 잘 어울리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우리는 그것을 FED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FED가 디지털 통화를 하는 것)로 보고 있지 않다. 그것은 우리가 지금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어떤 것이 아니다.”

그 의장은 또한 암호화폐의 결점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더 구체화하기 위해 최종적인 생각을 덧붙였다."주로 내가 걱정하는 것은, 만약 당신이 화폐에 대해 생각한다면 그것들은 지불 수단이자 가치를 저장하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런데 암호화폐는 지불을 하기 위해 정말로 많이 사용되지는 않는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암호화폐를 팔고 지불은 달러로 한다. 가치 저장의 관점에서 - 그 변동성을 보면 암호화폐는 가치 저장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 암호화폐, 저장 가치, 지불 수단, FED, 금융 안정성, 변동성, 블록체인

이정이 기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