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FTB그룹-제주블록체인협회, 제주서 블록체인 교육 실시
상태바
FTB그룹-제주블록체인협회, 제주서 블록체인 교육 실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18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우 FTB그룹 회장이 제주도에서 열린 블록체인 세미나에서 그룹과 트레이딩 교육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지난 16일 제주블록체인협회와 FTB그룹은 제주살롬호텔에서 블록체인 세미나를 가지고 3개월 동안 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트레이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 이연우 FTB 회장은 그룹과 트레이딩팀에 대해 소개했으며 이어 인도에서 사용 가능한 페이먼트 솔루션을 개발한 김동혁 CTO가 FTBD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설명했다.

FTB그룹은 앞서 인도 핀테크 회사인 골든페이(Goldenpay)와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프리페이 카드를 제작했다. 카드는 인도 예스뱅크(YESBANK)를 통해 발행했으며 이 프리페이 카드는 12억 인도인들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다음 연사로는 크립토파이낸스 대표 기업 빌리빗의 장민 대표가 꾸준히 진화하는 블록체인과 AI에 대하여 발표했다.

 

▲김동혁 FTB그룹 CTO
▲빌리빗 장민 대표

마지막 순서로는 블록체인투데이의 정주필 발행인이 협회와 재단의 신뢰와 디지털화에 대한 비전에 대하여 발표했다. 정 발행인은 “모든 부의 기회는 페러다임의 변환기때 찾아온다"며 "지금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가는 길목이다”라고 강조했다.

제주도의 블록체인특구 선정은 무산되었지만, 특별자치구라는 강점과 이번 블록체인 세미나와 교육을 비롯한 잇단 행사, 도민들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높은 이해도 등 다시 한번 블록체인 열풍의 발원지가 될 것이란 기대가 모이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