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코리아씨이오서밋, 씨아이콘(C°ICON) 3기 8차 수업 성료
상태바
코리아씨이오서밋, 씨아이콘(C°ICON) 3기 8차 수업 성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12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용식 NIA원장·박세열 한국IBM 상무 등 초청 강연회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한 '씨아이콘(C°ICON)' 3기, 8차 수업 1교시에서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윗줄 좌측)이 열띤 강연을 하고 있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윗줄 우측)이 1교시 모더레이터를, 박세열 한국IBM 상무(아랫줄 좌측)가 2교시 강연을,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아랫줄 우측)이 모더레이터를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는 '씨아이콘(C°ICON) 3기, 8차 수업이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지난 10일 개최됐다.

씨아이콘(C°ICON) 커뮤니티의 아이엔비비(INBB)편은 ICT혁신 및 블록체인, 생명과학, 스마트시티 등을 배우는 과정으로, 이날 역시 코로나 1.0단계 발효에 따라 수업장에 입장할 때부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1교시엔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소통위원장을 역임한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을 초청해 '디지털 르네상스 모델국가' 란 주제로 강연을 펼쳐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문용식 원장은 강연에서 "디지털 대전환, 국가 3대 아젠다로 데이터 경제, 디지털 정부혁신, 디지털 포용을 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디지털 뉴딜의 똑똑한 나라, 그린 뉴딜의 깨끗한 나라, 안전망 강화의 따뜻한 나라로 만드는 것이 곧 한국판 뉴딜의 비전이다. 디지털 뉴딜의 4대 역점분야엔DNA 생태계 강화, 교육 인프라 디디털 전환,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 등이 있다"며, 한국판 뉴딜 보고대회 자료를 인용했다.

참가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강연을 듣고 있다. (좌로부터) 조은경 다손 회장,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정예원 사이버베인 코파운더, 장준규 (예)육군참모총장,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연우 FTB그룹 회장,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2교시엔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의 진행으로, 박세열 한국IBM 블록체인기술총괄 상무를 초청해 '블록체인을 통한 산업의 혁신사례와 미래'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박세열 상무는 강연에서 "블록체인이란,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참여자들이 가지고 있는 유무형의 자산을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으로 거래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기술이다" 라고 정의했다.

그는 블록체인 혁신사례로 ▲산업별 블록체인 유스케이스, ▲물류무역 플랫폼, ▲식품 공급망 플랫폼, ▲무역금융 플랫폼, ▲디지털 신원인증 ▲KYC(Know Your Customers) 플랫폼을 통한 프로세스 효율화 등을 꼽았다.

박봉규 이사장이 질문한 참가자들과 함께 연사인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좌로부터)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 이연우 FTB그룹 회장, 주영섭 고려대학교 석좌교수,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조은경 다손 회장,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김낙회 전 관세청장.

한편, 이날 수업 전에 2022년 COP28 남해안남중권유치위원회(여수 중심)가 추진하고 있는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개최도시 유치를 위해서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및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인터뷰 및 C°ICON 원우들의 홍보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 수업 참석자는 연사인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박세열 한국IBM 블록체인기술총괄 상무, 주최측인 오명 전 부총리,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 등을 비롯한 강희갑 벨라비타 대표, 김낙회 전 관세청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김화동 전 한국조폐공사 사장, 박래호 국방인공지능기술협회 회장, 박주억 더블업코퍼레이션 대표,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 오영혜 한두미디어 대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이연우 FTB그룹 회장, 장준규 (예)육군참모총장, 정예원 사이버베인 코파운더,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조은경 다손 회장, 조윤혁 페이브더패스 대표, 김영주 여수일보 대표 등 소수 정예의 CEO들이 참석했다. 

수업 전, 2022년 COP28 남해안남중권유치위원회(여수 중심)가 추진하고 있는 '제28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개최도시 유치를 위해 C°ICON 원우들이 홍보피켓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