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3 17:48 (화)
IPFSTAR, 초청으로 '세계의 교차로' 미국 나스닥 스크린 상륙
상태바
IPFSTAR, 초청으로 '세계의 교차로' 미국 나스닥 스크린 상륙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03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IPFSTAR가 10월 20일(현지 시각) '세계의 교차로'로 불리는 미국 뉴욕의 타임 스퀘어에 상륙했다. 

이날 나스닥 반원주형 대형 스크린에는 IPFSTAR의 거대한 홍보사진이 등장했다. IPFSTAR가 뉴욕 타임스퀘어 속 가장 주목 받는 랜드마크 중 한 곳에 IPFS 및 블록체인 산업을 대표하여 떠오른 것이다.

2014년 프로토콜 랩스(Protocol Labs)는 지속적이고 분산된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네트워크 전송 프로토콜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IPFS를 제안했다. 2017년 IPFS의 인센티브로 탄생한 파일코인 프로토콜은 다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2020년 10월 15일 메인넷을 출시하였으며 역사적인 걸음을 내디뎠다. 

데이터에 따르면 파일코인 네트워크의 데이터 저장원가는 아마존의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해 1000억 달러급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파일코인의 가치 잠재력을 입증한다.
 

IPFS 생태 구축 서비스 제공 업체인 IPFSTAR는 원스톱 채굴,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분산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IPFSTAR(ipfstar101닷컴)는 중국 선전, 베이징, 상하이, 미국 실리콘 밸리, 캐나다 오타와에 개발자 및 IDC 컴퓨터 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첨단 기술 혁신 기업이다. 회사는 다중 암호화 알고리즘 칩, DRAM 및 3D TLC NAND의 반도체 스토리지, 광학 스토리지, 직렬 디스크 및 M.2/M.3 장기 소비자 스토리지 디자인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IPFSTAR 채굴기의 패키징 속도는 공식 기준으로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며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있다. 하드웨어의 경우, IPFSTAR 채굴기는 AMD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IDC를 위탁 관리하는 기관은 T3+급 빅데이터 센터이며, 3중 전력 공급, 2중 공급망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이다.

IPFS 채굴기의 R&D 외에도 IPFSTAR는 파일코인의 생태 구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현재 투자 및 개발중인 생태 제품에는 채굴기 운영 및 유지 관리 시스템, IPFS 브라우저, 파일코인 금융 플랫폼 등이 있다. 동시에 미디어 매트릭스와 커뮤니티를 통해 IPFS 기술 및 파일코일 투자 개념의 적용을 대중화하기 위해 IPFS 연구소를 설립한다. 
 

현재 IPFSTAR는 중국과 한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조만간 미국, 일본, 베트남 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영향력을 형성할 예정이다.

파일코인 메인넷이 출시되었고 IPFS가 새로운 단계를 열었으며 매번 IPFS의 성공은 블록체인 기술이 사회생활에 보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IPFSTAR는 초심을 잃지 않고 개발자, 투자자, 채굴자 및 동료와 협력하여 IPFS 및 블록체인의 발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