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러시아 가즈프롬뱅크 스위스 지부, '제도적 비트코인(BTC) 상품' 출시
상태바
러시아 가즈프롬뱅크 스위스 지부, '제도적 비트코인(BTC) 상품'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02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위키백과)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러시아 에너지 대기업 가즈프롬(Gazprom)의 은행인 가즈프롬뱅크(Gazprombank)가 스위스에서 제도적 암호화폐 서비스를 시작한다.

29일(현지시각) 발표된 바에 따르면, 이 은행의 스위스 지부는 "스위스금융규제당국(FINMA)로부터 우선 제한된 수의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가즈프롬뱅크(스위스)는 이후 더 많은 기관 및 기업 고객으로 상품을 확대해 보관 서비스와 비트코인(BTC, -1.03%) 거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추후 더 많은 암호화폐가 추가될 전망이다.

은행장인 로만 압둘린(Roman Abdulin)은 "우리는 디지털 자산이 세계 경제에서, 특히 우리의 현재와 잠재적 고객들에게 점점 더 중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은행은 보안을 강화하고 스위스 돈세탁 방지 및 고객에 대한 규칙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실사 절차를 적용한다고 전했다.

순자산 규모 러시아 3위인 가즈프롬뱅크는 2018년 부유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시험운영을 계획하고 있었다며 한동안 가상화폐 서비스 진출을 고민해왔다.

지난해 이 은행과 모기업인 가스프롬도 "사업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조만간 가스 공급 과정을 디지털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