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부산시,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B PASS' 출시
상태바
부산시,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B PASS'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7 1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부산시는 블록체인 통합서비스인 'B PAS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B PASS’는 핵심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과 ‘부산 규제자유특구’와 핵심 기능인 패스(Pass)의 의미를 담고 있다.

서비스는 ▲Belief(블록체인의 신뢰성, 안전함의 가치), ▲Benefit(사용자의 편리함, 비용 절감, 시간 절약의 방향), ▲Better Life 3가지를 비전으로 한다.

시는 지난해 8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출범식 이후, 1년여간 물류, 관광, 공공안전, 디지털바우처 등 4개 특구사업을 추진하였고, 이를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인 B PASS를 추진하여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B PASS 출시를 알리고,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출범 1주년을 기념하는 부산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출시행사를 29일 파라다이스 호텔 행사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소개 및 시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의 성과발표 등으로 구성되며,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행사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퀴즈쇼, 경품추첨, 상품할인 이벤트 등 부대행사도 예정되어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행사 참여 인원은 15명으로 제한하고 사전등록을 통해 20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블록체인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1인 1전자지갑을 사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스마트폰 하나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킬 것이며, 향후 특구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민간과 협업하여 ‘블록체인 도시, 부산’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