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16:56 (화)
"카톡 암호화폐 지갑 '클립'과 쉽게 연동"…그라운드X, 앱투앱 서비스
상태바
"카톡 암호화폐 지갑 '클립'과 쉽게 연동"…그라운드X, 앱투앱 서비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0.10.26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립 앱투앱 API 출시 (그라운드X 제공) © 뉴스1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카카오톡 기반 암호화폐 지갑서비스 '클립'과 쉽게 연동되는 앱투앱(App2App) 애플리케이션(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 중이거나 블록체인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은 이 API를 통해 자사 서비스와 카카오톡 클립을 쉽게 연동할 수 있다. 클립 연동을 완료한 기업은 서명과 지갑 연동, 암호화폐·대체불가능한토큰(NFT) 전송 등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서비스 개발사는 여러 앱을 동시에 실행해 번갈아 가며 이용하거나 복수의 암호화폐 지갑을 관리할 필요 없이 클립 하나로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 기업은 자체 별도 암호화폐 지갑을 개발하지 않고 클립을 이용해 자사 서비스를 확장할 수도 있다.

앱투앱 API는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키 관리 시스템'(KMS)이 적용됐다. 보안키를 암호화된 형태로 보관하는 KMS는 이용자가 직접 보안키를 관리할 필요가 없고 실수나 해킹으로 보안키가 유출될 우려가 없다. 그라운드X 조차도 보안키에 접근할 수 없도록 설계됐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서비스를 이미 운영 중인 기업이나 스타트업들은 클립을 통해 서비스의 극대화를 또 블록체인 도입을 고려 중인 곳은 앱투앱 API 통해 클립과 연결하여 블록체인 고유의 기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클립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모바일 앱 우측 하단의 '더보기' 탭 내 '전체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 역시 카카오 계정 그대로 이용하면 된다. 현재 클립은 클레이튼의 자체 토큰인 '클레이'를 포함해 총 16종의 암호화폐와 NFT 기반 디지털 카드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