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피르마체인-DXM 업비트 세이프,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맞손
상태바
피르마체인-DXM 업비트 세이프,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맞손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3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디엑스엠(DXM)의 업비트 세이프(Upbit Safe)를 통한 업무 제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업비트 세이프를 통해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한 커스터디(Custody, 수탁)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총 1억 FCT를 수탁하며 해당 수량은 현재 유통 공급량 기준 약 54.3%에 달한다.

피르마체인은 앞으로 지속해서 수탁 수량을 늘려 더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운영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업비트 세이프는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크립토 금융 자회사 DXM이 제공하는 커스터디 서비스로, 기관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가상자산 보관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

업비트 세이프는 가상자산 수탁에 최적화한 서비스로, 화이트 리스트와 다중 계정 체계 등의 시스템을 통해 계정 간 안전한 전송을 지원한다. 멀티시그(Multi-signature, 다중서명) 기술과 콜드월렛(Cold Wallet, 인터넷 연결이 차단된 지갑)의 결합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된다.

업비트 세이프는 현재 클레이튼(Klaytn)의 클레이(KLAY)를 비롯해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 Klaytn-Compatible Token), 이더리움 기반(ERC-20) 토큰, 스테이블코인(Stablecoin, 특정 통화가치에 연동하는 가상자산)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과 같은 메이저 가상자산 등에 대해 지원하고 있다.

한편 피르마체인은 올 9월 29일 메인넷 아우구스투스 1.0(Augustus 1.0) 공식 출시 이후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업비트 세이프를 통해 피르마체인의 보유 물량 일부를 더욱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그간 다각화한 파트너십을 통해 피르마체인의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피르마체인을 위해 이번 업무 제휴와 같은 효율적인 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병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