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5 (목)

세계 최대 결제기업 페이팔서 '비트코인 거래' 가능해졌다
상태바
세계 최대 결제기업 페이팔서 '비트코인 거래' 가능해졌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2 09: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21일(현지시각) 런던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페이팔(PayPal Holdings, PYPL.O)은 고객이 온라인 지갑에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넣고 네트워크상 2600만 가맹점에서 암호화화폐를 이용해 쇼핑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페이팔은 이용자가 약 3억 5천만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결제 기업이다.
 
이번 새로운 서비스로 인해 페이팔은 미국 최대 기업 중 한 곳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게 되며 이는 비트코인과 경쟁 암호화폐가 실행 가능한 결제수단으로 더 폭넓게 채택되도록 도울 수 있다.

회장이자 CEO인 댄 슐먼(Dan Schulman)은 한 인터뷰에서, 캘리포니아에 산호세(San Jose)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가 “이 서비스가 가상 코인의 세계적인 사용을 장려하고 중앙 은행과 기업들이 개발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화폐에 대한 네트워크를 준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그는 "중앙은행들과 협력해 모든 형태의 디지털 화폐와 페이팔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측은, “미국 계좌 보유자들은 앞으로 몇 주 동안 페이팔 지갑에서 암호화폐를 사고 팔고 보유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팔은 2021년 상반기 P2P 결제 앱인 벤모(Venmo)를 비롯한 일부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그리고 가상화폐 결제 능력은 내년 초부터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결제업체 스퀘어(Square Inc, SQ.N)와 같은 다른 주류 핀테크 기업들.엔)과 주식거래 앱 업체 로빈후드 마켓스(Robinhood Markets Inc)는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페이팔의 출시는 규모에 비춰볼 때 주목할 만하다. 이 회사는 전 세계에 3억 4천 6백만 개의 활성 계좌를 가지고 있으며 2분기에 2,220억 달러의 결제를 처리했다.

14:18 GMT 기준, 페이팔의 주가는 한 달 만에 최고점을 찍으며 4% 상승했다.

비트코인(BTC=BTSP)이 이 소식에 2019년 7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4.8% 오른 12,494달러로 그 해의 75%를 상회하는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이익을 가져갔다.

암호화폐 시장 참가자들은 페이팔의 규모가 비트코인 가격에 플러스가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런던에 있는 암호화폐 중개업자인 에니그마증권(Enigma Securities)의 조셉 에드워즈(Joseph Edwards)는 "가격 영향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을 제공하는 페이팔의 장점과 유사한 이전 것들의 장점 사이의 잠재적 노출에 대해서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 화폐들은 10년 이상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널리 사용되는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기 위해 고군분투해왔다. 가상화폐의 변동성은 투기꾼들에게는 매력적이지만, 상인과 쇼핑객들에게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 거래 역시 다른 주류 결제 시스템보다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든다.

페이팔은 결제가 미국 달러와 같은 전통 화폐를 사용하여 결제될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시스템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것으로 믿고 있다. 이는 PayPal이 가격 변동의 위험을 관리하고 상인들은 가상 코인으로 결제를 받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슐먼 회장은 "상인들에게 최대한의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 근본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팔의 서비스는 2019년 강력한 규제 반발에 직면한,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에 이어 일부 중앙은행들이 자신들의 통화의 디지털 버전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페이팔은 이 프로젝트의 창립 멤버 중 하나였지만 몇 달 후에 탈퇴했다.

페이팔이 뉴욕주 금융서비스부(the New York State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로부터 처음으로 조건부 암호화폐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이 회사는 우선 이더리움(ETH), 비트코인 캐쉬현금(BCH=BTSP), 라이트코인(LTC) 이라고 불리는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의 구매를 허용할 예정이다. 페이팔은 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폐 회사인 팍소스 트러스트 컴퍼니(Paxos Trust Company)와 협력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