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포토뉴스]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20 행사 성료
상태바
[포토뉴스] 제10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20 행사 성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21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월드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서울 2020 행사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10회 월드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서울 2020 행사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지난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 주최로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세계 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서울 2020' 행사가 성료됐다.

이날 행사는 'Untact 시대, 블록체인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개회사와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의 격려사로 문을 열었다. 이어 기조연설, 5개의 세션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제2세션 '4차산업혁명-뉴노멀시대'에서는 이연우 FTB그룹 회장이 연사로 초청돼 발표에 나서 주목을 받았다. 이 회장은 연설에서 "크립토파이낸스의 대표 기업 빌리빗을 중심으로 디파이(DeFi)에 집중하겠다"라며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FTB그룹은 전문 트레이딩 인력을 양성하여 빌리빗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리에 참석한 김유주 닉스 대표는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 조현진 포블게이트 공동창업자와 향후 진행될 와플페이, 닉스토큰 탑재 등 사업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확인돼 시선을 끌었다. 

컨퍼런스에 입장할 때는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를 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초청 대상자만 입장됐다. 또한 참석자들은 코로나19 방역 권고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였으나, 진행자의 "사진 촬영시에는 일시적으로 탈마스크를 허용하나, 대화는 금지한다"라는 행사 지침에 따라 잠시 마스크 벗고 사진촬영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10회 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행사에서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제2세션 '4차산업혁명-뉴노멀 시대' 초청연사 4인이 연설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화인 에반젤리스트, 정예원 사이버베인 공동창업자 겸 한국대표, 이연우 FTB그룹 회장, 김정섭 바인그룹 이사/루센블록 공동창업자사).
제2세션 연사로 초대된 FTB 이연우 회장이 재단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제3세션 '안전한 거래환경과 특금법 준비' 초청연사 4인이 연설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장원 그래비티 대표,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 류도현 페이앤페이아시아&Team EXVA 창시자 및 대표, 이청화 티커캐피탈 창립파트너).
제10회 블록체인 서밋 마블스 행사장에서 정주필(왼쪽에서 첫번째) 블록체인투데이 대표가 이철이(왼쪽에서 세번째) 포블게이트 대표 등 참석자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김유주(왼쪽) 닉스 대표와 조현진 포블게이트 공동 창업자가 행사가 시작되기 전 행사장 무대 앞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이만의 씨아이콘 공동창시자(전 환경부장관)이 '마블스 나잇' 축사를 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