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OKEx 토큰 가격, 인출 중단으로 인해 20% 추가 폭락
상태바
OKEx 토큰 가격, 인출 중단으로 인해 20% 추가 폭락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19 1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세계 2위 암호화폐 파생상품거래소인 오케이엑스(OKEx)는 지난 16일 오전(현지 시각) 거래소의 키홀더 '접촉 불능'으로 인해 암호화폐 출금을 무기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전체 거래소 가치가 약 30%까지 하락하면서, 주요 거래 토큰인 OKB는 17일(현지시각) 시장가치의 20%를 추가로 잃었다.

OKB의 가격은 직전까지 약 5.90달러였다. 최근 확인한 바로는, 이 토큰은 현재 약 4.10달러정도의 가격이 책정되었다.

제이 하오(Jay Hao) 오케이엑스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당신의 자금과 자산은 모두 안전하다"고 고객들을 안심시켰다. 또 웨이보에서 하오는 “그동안 키홀더를 회사와 접촉하지 못하게 했던 상황이 사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케이엑스 토큰이 계속 떨어진 것은 많은 거래자들의 두려움이 아직 진정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코인데스크(CoinDesk)가 처음 보도한 오케이엑스 뉴스에 거의 모든 암호화폐가 하락했으며 비트코인(BTC)은 3% 가까이 하락했다. 바이낸스(Binance)의 BNB, FTX의 FTT, 후오비(Huobi)의 HT 등이 모두 4~6%대 하락하는 등 다른 거래소 토큰들의 하락이 뒤를 이었다.

신기하게도 최근 출범한 분산형 거래소 유니스와프(Uniswap)의 토큰인 UNI는 17일 오전까지 대부분 환입됐지만 OKEx 철수 중단 소식에 10% 가까이 급등했다.

온체인FX(OnChainFX)에 따르면 OKB는 약 2억5000만 달러의 시가총액을 가진, 다섯 번째로 큰 중앙 집중형 거래소 토큰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