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티어2 레이어 디파이 렌딩 프로토콜 EasyFi, 비트맥스 첫 상장
상태바
티어2 레이어 디파이 렌딩 프로토콜 EasyFi, 비트맥스 첫 상장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0.0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기술은 항상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급증하는 거래로 인한 네트워크 혼잡이 증가함에 따라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확장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한 1024 샤딩 ETH2.0 네트워크를 언제 출시할 수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현재 디파이 프로토콜은 대부분 이더리움의 최하위 계층에 구축되어 있다. 디파이 락업 금액의 급증은 많은 사용자의 유입과 많은 거래의 구축을 나타낸다. 지나치게 비싼 GAS 요금와 매우 낮은 거래 효율성은 디파이 사용자한테 부담이 되고 있다. 유동성 채굴 수익은 아직 수수료에 미치지 못한다. ETH1.X 단계에 있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이더리움의 용량을 확장하기 위한 전환 계획이 필요하다.

티어2 레이어 네트워크는 현재 이더리움 확장에 있어 가장 좋은 솔루션 중 하나다. 즉 기존의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제2의 레이어를 구축하는 확장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티어2 레이어 네트워크의 경우 실제로 상태 채널, 사이드 체인, 플라즈마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이 있다. 현재 실제로 실행중인 플라즈마 기술을 살펴보면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Loom, OMG Network 등이 잘하고 있고 특히 인도의 매틱 네트워크는 현재 협력 및 상용 분야에서 최고의 네트워크다.

최근에 많은 디파이 프로젝트가 용량 확장을 위해 티어2 레이어 네트워크로 이전되었으며, 예를 들어 이더리움 디파이 프로토콜 EasyFi가 매틱 네트워크로 이전되었다. EasyFi가 매틱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 후 매틱 네트워크의 대표적인 티어2 레이어 디파이 프로토콜이 되었다.

EasyFi는 매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자산 티어2 레이어 디파이 렌딩 프로토콜이다. 이 프로토콜은 트랜잭션 속도 및 비용 측면에서 1세대 디파이 솔루션이 직면한 몇가지 고유한 문제를 해결하고 대규모 디파이 운영의 병목 현상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asyFi는 매틱 네트워크의 티어2 레이어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구축 되었기 때문에 매틱 네트워크는 속도와 비용 측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EasyFi는 여전히 이더리움 메인 체인의 유동성 풀을 사용하고 있다.

EasyFi 프로토콜의 기능 관점에서 EasyFi는 일반적으로 소액 대출, 모기지 대출, 신용 위탁 및 위약채권양도을 포함하여 4개의 분산 금융 부문을 제공한다.

EasyFi의 소액 대출은 개인과 기업에 대한 소액 저금 대출이다. 대출 기관이 차입자에게 가치가 적은 체납 대출 제공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 대출 기관은 신용 불이행 및 미납의 내재된 리스크를 비례에 따라 공유한다. 대출 기관은 많은 소액 대출 포트폴리오에 유동성을 제공한다. 많은 대출 기관에 리스크를 분산시켜 공유하면 대출 시장이 디파이가 새로운 영역으로 확장하는데 도움이 된다.

EasyFi는 Koinfox TrustScore를 기반으로 차용자에 대한 신용 평가 (전통금융 대출 시뮬레이션)를 수행하고, 일정 기간 동안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하여 신뢰성을 구축하고, 차용자의 채무 불이행 또는 미납을 기록한다. 이를 통해 가장 낮은 모기지 금리로 암호화폐 대출과 동시에 대출 발행을 쉽게 평가할 수 있다. 동시에 위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산된 신용 위탁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일정 규모 이상의 대출에 대한 역할을 수행하여 프로토콜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의 다양한 요구에 자금을 제공한다.

또한 EasyFi는 기타 디파이 프로토콜에는 없는 기능, 즉 채권자의 권리를 거래하는 기능이 있으며 이는 불량 부채에 대한 '보험'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규모의 대출 제공자는 이러한 대출을 거래 가능한 상품, 즉 부채 상품화로 전환하고 이를 구매하려는 기관 고객에게 판매하여 대출 제공 업체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이것은 또한 프로토콜에서 발행된 간단한 형태의 대출 기반 신용 보험을 가능하게 한다.

한편, EasyFi는 티어2 레이어의 메틱 네트워크에 구축되어 이더리움에 직접 구축된 디파이에 비해 거래 효율성 및 거래 비용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갖고 있다. 주류 통화 모기지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 기존 렌딩과 비교할 때 EasyFi는 전통적인 금융 모델에 더 가깝고 분산화 및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한다.

EasyFi 생태계에서 EASY 토큰은 생태계의 거버넌스 토큰이다. 또한 EasyFi는 YFI와 유사한 '재배' 플레이를 시작하여 사용자가 유동성 채굴에서 해당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하며 매일 1,0368.00개 EASY 토큰을 배포한다.

Easy 토큰은 2020년 10월 8일 비트맥스(BitMax)에서 첫 상장될 예정이다. EasyFi 유동성 채굴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비트맥스를 통해 현금화할 수 있다. 

디파이 열기에 투자자들은 수익을 얻었고 비트맥스는 지난 1일 디파이 채굴을 시작했다. 또 첫번째 탈중앙화 거래 풀인 커브-USDT 채굴 풀을 USDT에 예치하고 유동성 채굴 수익 CRV와 USDT는 현재 연이율 11.7%에 달한다. 비트맥스 디파이 채굴 풀은 가스 수수료가 면제되고 원터치 채굴 및 결제가 가능해 액세스 및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