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국내최초 블록체인 언론사 운영 커뮤니티, 코인캣 론칭
상태바
국내최초 블록체인 언론사 운영 커뮤니티, 코인캣 론칭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04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 오픈한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인캣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블록체인 전문미디어 코인캣미디어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인캣이 이달 2일 공식 오픈했다.

코인캣미디어는 국내외의 주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뉴스를 공급하는 뉴스콘텐츠 제공사로써 국내외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들과의 네트워크와 독자를 연결하는 자체 솔루션을 통해 급성장 중인 매체다.

이 매체 홍보팀은 '다양하게 확장 중인 콘텐츠 시장에서 미디어로써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미디어사 정보력을 바탕으로 정제된 커뮤니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코인캣 커뮤니티를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이목을 끄는 점은 그동안 가십성 게시물과 댓글이 주를 이루던 커뮤니티 환경에 토론이라는 콘텐츠를 도입했다는 것이다. 캣코인 커뮤니티의 캣포럼이라는 메뉴를 통해 운영되는 이 콘텐츠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실제 코인들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주장하고 반박하는 대표적인 장이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향후 자체 코인 발행을 염두한 것으로 보이는 자체 포인트 부여 시스템은 회원들이 글을 쓸때마다 포인트를 누적해 누적된 포인트로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실제로 포인트를 토큰 등의 암호화폐로 전환 시 확산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

관련해, 코인캣미디어 발행인은 코인캣미디어에서 정제된 기사를 확보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사용자들의 저변의 목소리를 축적하고, 이를 범주형 빅데이터화 후 코인캣만의 분석정보로써 시장에 다시 제공할 것이라는 계획을 내비쳤다.

이렇게 되면 최근 우후죽순으로 양산되는 암호화폐 관련 뉴스 및 관련 찌라시성 가십뉴스들이 코인캣 머신러닝에 의해 정제되고 소비자들은 암호화폐와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맵을 손에 쥐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인캣 커뮤니티는 현재 베타운영 중이며 공식론칭 후에는 상금을 필두로한 코인분석 콘텐츠 업로드 이벤트, 실생활과 블록체인코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마케팅 비용을 소비자들에게 다이렉트로 제공하면서 잠재적인 파급력을 확보해나갈 방침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