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얌(Yam), 첫번째 V3 재구성 성공에도 프로토콜 개편 계획
상태바
얌(Yam), 첫번째 V3 재구성 성공에도 프로토콜 개편 계획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24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얌(Yam)의 첫 번째 재출시 후 리베이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개발자는 프로토콜에 대한 더 많은 변경을 계획하고 있다.

탈중앙화 금융 (DeFi) 부문의 원조 식품 테마 복제 프로토콜인 얌은 V3 재출시 이후 첫 번째 리베이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지난 18일(현지 시각) 얌의 재 출시 이후 지난달 얌 V2가 크게 실패했다. 프로토콜의 감사되지 않은 코드의 버그로 인해 토큰 공급량을 의도한 것보다 10배 더 많이 리베이스하여 단 2일 만에 거버넌스가 불가능해졌다.

Yearn.finance 스타일 프로토콜은 그것을 '공정한 농업, 거버넌스 및 탄력성에 대한 실험'으로 설명하며 12시간 간격으로 공급을 조정하거나 '리베이스'하여 토큰 당 1 yUSD의 페그를 유지하려고 한다.

얌의 가격이 0.95달러에서 1.05달러 yUSD 사이이면 리베이스가 발생하지 않는다. Yam V3의 첫 번째 리베이스는 지난 21일 571,000달러 상당의 yUSD를 재무부에 추가하고 토큰 보유자의 얌 포지션을 2.49배 확장하여 가격을 20달러에서 7달러로 낮췄다.

이러한 재검토에도 불구하고, 얌은 해당 프로토콜이 아직 완전히 최적화되지 않았다고 강조한다.

이 보고서는 얌 V3가 V1 대부분의 매개 변수를 유지하여 효율적인 거버넌스 및 감사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하는 반면, 프로토콜을 뒷받침하는 거버넌스, 유동성 인센티브 부여 및 프로세스 재구축에 대한 개선이 여전히 필요하다는 점에 주목한다. 향후에는 얌 재무부의 매입으로 인한 시장 영향을 줄이기 위해 더 많은 빈도로 재조정을 실행할 것을 권고한다.

향후 며칠 내에 온-체인 거버넌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얌 개발자들도 온체인 분석, 얌 유니스와프 라우팅 개선, 상세 문서화를 희망하고 있다.

또한 핵심 개발자, 지역사회 조정자, 사회 기반 시설 기여자를 포함한 지역사회 공헌자에 대한 더 큰 보상을 확립하기를 바라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