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호라이젠 CEO "블록체인 기술, 사회 조직 지배구조 개편에 적합"
상태바
호라이젠 CEO "블록체인 기술, 사회 조직 지배구조 개편에 적합"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22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라이젠 공동 설립자 롭 비글리오네
코인텔레그래프 인터뷰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롭 비글리온은 최첨단 사이드체인 솔루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풍부하고 포용적인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호라이젠(Horizen)의 팀장이다. 그는 또한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회사인 호라이젠 랩스(Horizen Labs)의 CEO 겸 공동창업자이다.

정식으로 훈련을 받은 물리학자, 수학자, 군 장교로, 위성 레이더, 우주발사체, 전투지원 정보 등을 연구한 그의 경험은 블록체인이 어떻게 세계 사회의 궤적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그는 설명했다.
롭은 사우스캐롤라이나대에서 물리학 및 생명수학 학사, 파이낸스&마케팅학 MBA, 금융학 박사(C)를 역임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암호화폐를 연구하고 금융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Q. 블록체인이 해결할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시도되지 않은 문제는 무엇인가?
기술의 가장 큰 기회는 사회 조직과 지배구조를 개편하는 것이다.
비트코인이 돈 경쟁 시장을 형성하면서 한 일은 거버넌스 서비스 경쟁, 특히 사람들에게 그들의 지역 사회에서 진정한 목소리를 주고 사회적으로 유익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사용하는 쪽으로 방향을 돌릴 수 있다.
콜루(Colu)처럼 도시들이 지속 가능성과 지역 상거래를 촉진하는 것과 같은 전략적 목표와 일치하는 특정 행동을 취한 것에 대해 보상을 함으로써 시민들을 참여시키기 위해 이러한 기반 기술을 이용하는 몇몇 회사들이 있다.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고, 진정한 약속은 이런 종류의 미시적 참여와 증명 가능한 공정한 투표 시스템, 지역사회 토큰, 그리고 아주 간단히 실험의 폭발적 증가를 결합하는 것이다.
 
Q. 당신이 가장 살고 싶은 영화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나는 아직 시리즈를 보기 시작하지 않았지만 의식이 다른 신체로 전달 될 수있는 Altered Carbon의 아이디어를 좋아한다. 나는 우리가 누구인지 육체로부터 분리 될 수있는 그 특이점 순간을 아직도 기다리고 있지만 역설적으로 우리가 누구인지 확실히 바꿀게 될 것이다.
 
Q. 지금까지 본 블록체인의 가장 혁신적인 사용 사례는 무엇인가?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이 아닐지도 모른다.
호라이젠의 일원으로서, 나는 영지식 암호화 괴짜가 되지 않을 수 없고 블록체인이 보편적인 진리 엔진이라는 핵심 가능성에 대해 흥분하지 않을 수 없다.
호라이젠의 사이드체인 젠두(Zendo)와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예로 들어보자.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히 블록체인의 상호 운용성 프로토콜로 보이지만, 보안을 위해 SNARK 증명시스템에 레이어드하면서 호리젠에게 '사이드체인'으로 존재하는 어떤 종류의 연산이나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문을 열어주고 메인넷은 결국 그 '사이드체인'에 어떤 규칙이 있든 검증하게 된다. 시스템 반대편에 있는 것, 검증을 위해 SNARK 인증서를 통과시키는 것은 블록체인이 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인용구를 사용한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날 공공 블록체인의 세계에서 하고 있는 것이 세상을 연결할 수 있는 변조 저항성 글로벌 진실 시스템을 만드는 새로운 사용 사례의 세계로 통하는 문을 열어준다.
 
Q. 가장 좋아하는 영화는 무엇이며, 그 영화를 보고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나는 '글래디에이터'를 절대 늙지 않는 영감을 주는 영화 중 하나로 생각한다. 부패의 손쉬운 길을 거부하고 모든 것을 잃고, 아직도 포기하지 않는 보잘것없는 악당의 이야기를 누가 사랑하지 않겠는가? 우리 팀과 지역사회는 호리즌이 벌꿀오소리처럼 굴고, 그냥 사업을 하고, 포기하기를 거부하는 것에 대해 농담을 하지만, 어쩌면 우리는 우리 자신을 막시무스와 비교해야 할지도 모른다.
암호산업은 높은 고공행진, 낮은 저공행진, 그리고 빠른 성공을 위한 쉬운 길을 택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항상 더 어려운 길을 선택했다. 우리가 마조히즘적이기 때문이 아니라, 긴 게임을 하기 때문이다.
 
Q. 당신의 버킷 리스트에서 가장 실현될 가능성이 낮은 것은 무엇인가?
어떤 것이든 이루어낼 것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지만, 내 두뇌의 가소성은 아마도 몇 개 언어를 더 유창하게 구사하려는 내 목표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주장할 것이다. 나는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볼 생각이 신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