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YFI가 곧 5만 달러 넘을 수 있는 이유"
상태바
"YFI가 곧 5만 달러 넘을 수 있는 이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17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분석가들은 디파이 부문의 성장이 YFI 가격을 단기적으로 5만 달러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주말 YFI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4만3,966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일부 거래소에서 가격이 9,800달러까지 떨어진 비트코인(BTC)의 17.5% 급보정으로 인해 암호시장이 휘청거리는 가운데 벌어진 일이다.

비트코인 가격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지난 9일 이후 YFI 가격이 100% 이상 상승했고 현재 많은 분석가들은 이 토큰이 곧 5만 달러 선을 돌파할 것으로 믿고 있다. 

강력한 기술력, 신제품, 수율 농업, DeFi 유동성 시장의 인기는 YFI의 급증을 가속화한 것으로 보인다.

랠리에 앞서 YFI 가격은 1만9,500달러로 거시적 지지 수준에 근접한 2만 달러를 넘어 비교적 안정세를 보였다. 비교적 긴 통합 국면 이후 YFI는 폭발적인 랠리를 시작했다.

연차 금융도 스테이블 크레딧 USD(Stable Credit USD)라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코노믹스디자인 연구원 리사 JY 탄(Lisa JY Tan)은 스테이블 크레딧 USD는 에이브를 활용한 새로운 담보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단일 자산 담보가 아닌 MakerDAO의 다중 담보 모델을 시스템에 사용하는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어떤 자산이라도 담보로 지정할 수 있다. 에이브의 대출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당신이 제공한 담보의 75%까지 빌릴 수 있도록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볼츠(yVaults), Yinsure.finance 등 연차 금융의 기존 상품과 신제품 출시가 결합될 것이라는 전망이 YFI를 둘러싼 낙관론에 기여하고 있다. 기술 분석가들은 YFI가 34,650달러를 돌파했을 때 이미 새로운 강세 시장 구조를 확립했다고 말했다.

'벤자민 블롱츠(Benjamin Blunts)'로 알려진 한 익명 거래자는 “YFI가 매일 34,650달러 이상으로 종가를 마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며, 약 47분 정도 남았다. 하지만 우리가 만약 해낸다면, 우리는 다시 사상 최고치에 도달하고 그 다음에는 50k로 올라갈 것이다. 더 큰 딥을 추가하고 싶었지만 이 단계에서는 힘들 것 같다"라며 4만 달러가 넘는 랠리에서 YFI가 5만 달러에 육박하는 새로운 최고가를 기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의 거래자인 마이클 반 더 포페(Michael Van de Poppe)는 YFI가 잠재적으로 75,000 달러의 목표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비슷하게 43,966달러까지 오르기 전에 포페는 50,000달러를 상한선으로 설정했다.

YFI가 5만 달러를 넘으면 거래자들은 YFI가 7만 달러 수준을 시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 가격대로라면 연차 금융은 약 20억 달러로 평가될 것이다.

반 드 포페는 "YFI 달러에 대한 잠재적 목표 구역 결정. 유행하고 과대 포장된 코인은 정말 잘 팔리고 있다. 항상 그렇듯이, 그들은 가장 강하게 다시 돌아온다. 7만 5천 달러 정도로 목표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코인베이스는 14일까지 사용자들이 YFI를 거래할 수 있도록 코인베이스 프로에 YFI를 상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거래소는 프로토콜에 대해 "YFI(Yearn.Finance)는 dYdX, 에이브(Aave), 콤파운드(Compound) 등의 플랫폼 간 사업자 자금을 이동시켜 통합 유동성, 자동화된 마케팅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산형 금융(DeFi) 플랫폼"이라며 "상장 직후 YFI 가격은 20% 올랐고 이후 4만 달러대를 중심으로 반등했다.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자산은 상장 전에 폭등한 뒤 곧바로 하락한다. YFI와 함께 이런 현상이 일어날지는 두고 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