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PlanB "비트코인 십만 달러로 올라갈 시간"
상태바
PlanB "비트코인 십만 달러로 올라갈 시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16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기존의 주식 대 유동 모델은 비트코인의 단계를 약 1만 달러 정도로 보고 있으며, 지금까지 이는 틀린 말은 아니다.

가장 잘 알려진 BTC 가격 모델의 제작자는 비트코인이 이제 중요한 가격 상승을 시작할 때라고 말했다.

14일(현지 시각) 트위터에서 수량 분석가 플랜B(PlanB)는 BTC/USD가 반복적인 역사적 이득으로 인해 증가한다는 징후를 강조했다.

플랜B는 그의 주식 대 유동(S2F) 모델의 기존 강세를 언급하면서 "규모있는 단계적 상승을 시작하기에 적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 차트와 함께 "(금, 은, 다이아몬드, 부동산 데이터가 사용되지 않는) 기록적인 BTC 데이터에만 관한 2019년 시기별 모델"이라며 "반턱(흰색 선)에서 모델 값의 점프를 볼 수 있고 S2F 다중/모델 오류(흰색 점)에서 해당 강하를 볼 수 있다. 상승할 때이다."라고 설명했다.

원래의 S2F 차트는 매크로 요인을 통합하고 비트코인 자산으로의 변형에 '페이즈'를 도입하는, 보다 최근의 주식 대 유동 교차자산(S2FX) 모델과는 약간 다르다. 2024년 이전 BTC 평균 가격은 28만8000달러다.

5월 반감 이후 비트코인은 2016년 반감 이후 일어난 현상과 비슷한 방식은 아니더라도 기대에 부응하는 '빨간 점'을 모델에 넣었다.

흥미롭게도, 코인텔레그래프 시장 분석가 마이클 밴 드 포페(Michael Van de Poppe)도 기술적 분석 관점에서 동일한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고 있다.

그는 지난 14일 트위터에 "시기와 시장 주기를 비교하고 싶다면 현재 시장 상황은 2016년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라며 "측면 통합 기간이 길어서 천천히 상승한다. 2016년에는 여러 번 목격되었다. 2020년, 2021년에도 그러할 것이라고 예측한다."라고 말했다.

플랜B는 BTC/USD를 10만 달러까지 추진하기 위해 자금 출처가 어디인지를 묻는 질문에 S2F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강조했고, 이로 인해 그의 가설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는 "그것은 은, 금, 마이너스 이자율을 가진 나라[..], 약탈 정부가 있는 나라[..], 억만장자 및 백만장자, 그리고 양적완화(QE)에 대해 위험을 무릅쓰는 기관 투자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트코인을 넘어 이번주에도 안전한 안식처에 대한 낙관론이 이어지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와 같이 수요일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정책 업데이트에 금이 긍정적으로 반응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수석 전략가인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은 지속적으로 금의 강점을 강조했다.

그는 "금값이 오르는 것은 관리 자금 순장기 헤지펀드(hedge fund)의 하락과 달러화 약세에도 불구하고 금값이 오르는 것은 금속의 기반을 다지는 신호"라고 요약했다.

또한 "적은 투기와 더 많은 유기적인 수요 세력이 가치 저장소를 위해 활동 중인데, 이것은 건전한 강세 시장을 나타낸다."라고 덧붙였다.

미국항공우주국(SAU/USD)은 8월 사상 최고치인 2,075달러를 기록, 1,950달러에 머물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