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암호화폐는 인터넷보다 더 성장할 예정”

    • 입력 2019-01-09 09:03
    • |
    • 수정 2019-04-25 18:46

루 카나, 비트코인,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 금 대체할 것

벤처 캐피탈리스트 루 카나는 비트코인이 저장 수단으로서 금을 대체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벤처 캐피탈리스트 루 카나(Lou Kerner)는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의 주요 수단인 금을 대체할 것이며 비트코인의 시가 총액은 이미 은을 넘어섰다고 견해를 밝혔다. 카너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오늘날 주요 가치 저장 수단은 금이다. 비트코인은 600억 달러 가치를 지닌다. 따라서 실제 비트코인은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 금을 대체하고 있는 셈이다”라고 설명했다. 카나는 2018년 8월 비트코인이 신뢰받는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 금을 보완할 것이라고 언급한바 있다.

암호화폐는 인터넷보다 더 성장할 예정
뉴욕에 소재한 크립토오라클(CryptoOracle)의 파트너 루 카나는 “비트코인의 와해성은 인터넷 보다 훨씬 커질 것이다. 비트코인은 인터넷 회사 야후처럼 현재 초기 단계이다”라며 최근 암호화폐가 약세 시장을 경험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인터넷 보다 더 와해적인 힘을 가진 기술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카나는 “우리는 20년 후 비트코인이 조 단위의 달러 가치를 달성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도 못할 것이다. 인터넷처럼 말이다. 아직 암호화폐가 초기 단계라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라며 20년 후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는 빛을 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12월 사상 최저가격인 19,500 달러로 하락한 이유에 대해 묻자 카나는 자본주의가 확인이 충분히 되지 않아 암호화폐 시장이 앞서나갔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카나는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은 향후 처음 모습보다 비교도 안되는 매우 혁신적인 모습을 띨 것이라 덧붙였다. 카나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진짜 영향력은 20년이 지날 때까지 아무도 모를 것이라고 언급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