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바이낸스, 사기 방지 위한 '크립토세이프 얼라이언스' 발표
상태바
바이낸스, 사기 방지 위한 '크립토세이프 얼라이언스' 발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28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세계 최대 규모 가상자산 거래소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바이낸스가 전 세계 가상자산 산업의 사기 행위를 방지하고 보안 방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산업협동조합인 ‘크립토세이프 얼라이언스(CryptoSafe Alliance; CSA)’ 출범을 발표했다.

바이낸스가 이끄는 CSA는 거래소, 블록체인 프로토콜, 사이버 보안 전문가, 컴플라이언스 회사 등이 모여서 오아시스 랩스 팀이 개발한 ‘크립토세이프 플랫폼’을 활용한다. 해당 플랫폼에는 해킹, 피싱, 악의적 사건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기 위한 ‘탈중앙화 된 사건 리포트 대응 시스템(Decentralized Incident Report Response System)’이 구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얼라이언스 멤버들은 가상자산 사기, 절도, 자금세탁 위협에 맞설 수 있다.

크립토세이프 플랫폼은 과거 및 실시간 집계 알고리즘과 의심스러운 거래 및 지갑 주소 모니터링을 통해 사기 사건에 대해 투명하게 정보와 데이터를 공유한다. CSA 회원들은 서로의 데이터를 보관하면서 생기는 리스크 없이 보다 손쉽게 사기 방지를 위해 통합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바이낸스는 가상자산 거래소, 지갑, 기관 사이에서 의심스럽고 악의적인 활동에 대한 정보를 연결 및 공유함으로써 도난과 남용을 방지하고 가상자산 범죄 및 범죄자들을 퇴치하기 위해 CSA를 시작했다. 가상자산 인텔리전스이자 블록체인 보안 업체인 사이퍼트레이스(CipherTrace)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5개월 동안 가상자산 도난, 해킹, 사기로 인한 피해액이 13억 6000만 달러(1조 6천억원)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가상자산 범죄 규모로 기록됐다.

크립토세이프 플랫폼은 최신 온체인 블록체인 데이터를 지원한다. 데이터는 자체적으로 정의된 프로그래밍으로 추가 정보를 취합되며, 이와 같은 데이터에는 악성 주소 블랙리스트, 자산 거래 모니터링, 추가 법률 및 조사 프로세스를 위한 정보 등이 있다. 해당 플랫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 이오스 블록체인을 지원하며 올해 말에 추가적으로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