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2 (금)

ING·롤스로이스·멀티 닷 아이오, 블록체인 교육연합 합류
상태바
ING·롤스로이스·멀티 닷 아이오, 블록체인 교육연합 합류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9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류명산 기자] ING 은행, 앤하이저부시 인베브(AB-InBev), 롤스로이스, 멀티 닷 아이오가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마우스벨트(MouseBelt)를 출시함으로 블록체인 교육연합에 합류했다.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마우스벨트가 출시한 블록체인 교육연합에 몇몇의 주목할 만한 신규 회원이 합류했다.

마우스벨트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의 교육위원장인 애쉴리 메레디스(Ashlie Meredith)는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와의 지난 17일(현지시각) 인터뷰에서 신규회원에는 양조회사인 앤하이저부시 인베브, 독일 은행 ING, 암호화폐 거래소인 멀티닷아이오, 럭셔리 자동타 회사인 롤스로이스가 포함된다고 말했다.

이 기관에는 이들 회사에 더하여 26개의 기존 회원이 가입되어 있다. 마우스벨트에 따르면, 이들 기업들은 5년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다.

블록체인 교육연합은 많은 학생들이 집에서 나오지 못하고 학교 수업에 참여할 수 없었던 5월에 논스탑으로 스트림 되었던 3일간의 회의를 개최하였다. 리이매진 2020 버츄얼 컨퍼런스(Reimagine 2020 virtual conference)에는 20여개 이상의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회사는 "회의에서는 블록체인 교육연합을 통하여 관련 프로젝트를 학생, 연구자,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연계시켰다"고 말했다.

메레디스는 “학생들로 하여금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인맥과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캠퍼스로 돌아갈 수 없는 시기에 있어 교육 기회, 직업과 인턴십의 기회를 증대시키는 것이 최고의 중요성을 가진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9년 10월에 문을 연 연합은 회원으로 스텔라 개발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 트론(Tron), 헤데라(Hedera), 아이콘(ICON), 온톨로지(Ontology), 완체인(Wanchain), 하모니원(Harmony One), 너보스(Nervos), 오르브스(Orbs), LTO 네트워크(LTO Network), 에뮤고(Emurgo), 넴(Nem), ETC 랩스(ETC Labs) 등의 유수의 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마스터카드(Mastercard), 바이넌스 엑스(Binance X), 립플(Ripple)의 엑셀러레이터 엑스프링(Xpring), 암호화폐거래소 쿠코인(KuCoin),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NEO, 스타트업 로텍스(IoTeX), 블록체인 보안회사 퀀트스탬프(Quantstamp), 블록체인 서비스 콘스텔레이션 랩스(Constellation Labs)가 2020년 2월 연합에 합류하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