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루텐-레드리치 파트너스,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 힘 합친다
상태바
루텐-레드리치 파트너스,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 힘 합친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1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분석가 양성·국내외 STO 기업 발굴 추진
중국 STO VC 그룹 타이탄 디지털 테크놀로지도 합류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래직업연구소 루텐과 레드리치 파트너스가 국내의 STO(Security Token Offering) 수준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8월 5일 가산디지털단지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현재 한국은 블록체인 국가공인 자격증이 없으며 총 11개의 민간 자격이 존재하는 상태다. 그중 블록체인 분야에서 분석가에 대한 자격은 미래직업연구소 루텐이 한국에서 최초로 자격을 등록했으며 유일한 자격발급기관이다.

포스트 코로나와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앞으로 거래소·기업체·대학교 등 다양한 분야 및 시장에서 블록체인 분석가라는 직업이 비대면 심사 및 분석·평가·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국제 사회에서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는 게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들의 견해다.

미래직업연구소 루텐은 레드리치 파트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뿐만 아니라 STO 기업 발굴 및 양성에 주력한다. 레드리치 파트너스는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분석 전문가 양성이 가능한 업체로 인정된 최초의 민간 기업이 됐으며 STO 발굴과 양성, 평가에 참여하는 업체가 됐다.

또한 레드리치 파트너스의 해외사업부 이사 자리를 STO 투자 전문 업체 타이탄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한성우 한국 대표가 맡고 있어 양사의 시너지는 더욱 극대화될 예정이다.
미래직업연구소 루텐은 "블록체인 분석전문가 교육 과정은 현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국 등 한국을 포함해 6개국"이라며 "자격증 운영을 추진중으로 국내에서는 9월 초 첫 온라인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