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페이스북, 결제 시스템 총괄 'F2' 출범
상태바
페이스북, 결제 시스템 총괄 'F2' 출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11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고영은 기자]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 Facebook이 결제 및 전자상거래 그룹인 Facebook Financial(F2)을 만들었다.

Libra 프로젝트의 공동 창립자 David Marcus는 이니셔티브를 담당하고 있지만 리브라(Libra)용 디지털 지갑을 구축하는 부서 Novi 역시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측은 "사용자가 회사 앱에 더 오래 머물기를 바라며 또한 인스타그램, 메신저, 왓츠 앱에서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페이스북 광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인도와 브라질의 왓츠 앱 내에서 결제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회사의 우선 순위"라고 덧붙였다.

한편 Tuur Demeester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펀드 Adamant Capital이 '소리 없이  종료' 되었다. Adamant의 공동 설립자 Michiel Lescrauwaet이 이러한 움직임을 확인했으며 Demeester의 이러한 결정은 '개인 및 가족 이유'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덧붙였다. Adamant 공동 설립자는 폐쇄 시점에 펀드의 자산이 약 1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었다고 말했다.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가 이끄는 호주 연방 행정부는 호주의 NRL(National Rugby League)과 협력하여 스마트 트레이드 마크 라고 하는 국가 특허 및 지적 재산권 사무소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앱을 시범 운영했다. 발표에 따라 산업 과학 기술부 장관 Karen Andrews는 이 기술이 위조 및 불법 복제와의 전쟁에서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New York State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는 최근 10개의 코인을 보관할수 있는 허가 된 법인으로 인정하고 8개의 코인을 판매 및 거래를 허가했다. 거래 허가된 코인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바이낸스USD(BUSD), 제미니달러(GUSD), 팍스골드(PAXG), 팍 소스 표준 토큰 (PAX) 이다. 이 외에도 보관 허가 코인은 ETC (Ethereum Classic) 및 XRP 2개 더 포함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