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비트코인이 급등할 때 알트코인도 함께 오르는 이유
상태바
비트코인이 급등할 때 알트코인도 함께 오르는 이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8.05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포브스)
(사진출처=포브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비트코인이 올라가면 알트코인 또한 함께 급등한다".
앞서 이같은 기사가 보도된 뒤 수많은 알트코인이 급등했고, 투자자들은 기뻐했다.
하지만 또다른 많은 사람들은 혼돈에 빠졌다. 알트코인이 왜 오르는지 이유를 몰랐기 때문이다.
알트코인이 오른 이유는 바로 '베타'이다. 베타는 변동성의 척도이며 베타 버전이 많을 수록 가격 변동성이 심해진다.
과거에는 베타가 투자 논문이었다. 포트폴리오에 대한 실적을 높이기 위해 시장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는 '베타' 주식을 구매했다. 가격이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이 들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베타 가격이 상승 하는 중에도 구매하는 것이다.
의심할 필요 없이 시장의 변화는 비트 코인의 가격을 올라가게 한다. 이런 흐름은 누구나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해도 시장 흐름에 따라 다시 반등할 수 있는 가능성은 많다.
(사진출처=포브스)
(사진출처=포브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알트 코인 랠리를 볼 수 있다. 비트코인이 로켓처럼 상승하면서 그 아래 작은 코인 투자자들도 함께 따라가게 된다.
시장은 Bitcoin SV (BSV)의 변동률에 초점이 맞춰졌는데, 비트 코인의 거액의 투자자들이 매도를 하게 되면 그 수익금으로 코인 SV에 재투자 된다. 따라서 비트코인 SV 가격과 비트 코인 가격이 동시에 오른다.
비트 코인 SV가 기술 업그레이드를 시작하려 한다. 돈의 흐름은 시장을 주도하면서 영향을 미치고 그것을 깨트릴 수 있을만한 거대 투자자는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비트 코인이 계속 상승하면 높은 베타 알트 코인도 성능이 높아 질 것이다. 이 금융 상품들은 다른 상품들에 비해 작아서 크게 움직일 수 있는 가능성 또한 높다.

(사진출처=포브스)
(사진출처=포브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