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헬스케어에 블록체인을 접목시키면? LCM 코인이 답!
상태바
헬스케어에 블록체인을 접목시키면? LCM 코인이 답!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7.10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LCM코인 ㈜LCM 싸이언스 이병흥 회장

Q. LCM싸이언스를 간략하게 소개한다면.

주력 제품으로는 피부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의 탁월함을 주는 ‘노바더블랙’과 천연 한약재료로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안정성과 효능을 입증 받은 ‘노바모닝’을 비롯한 노바 12종, 소라를 원료로 만든 기초 화장품 18종 등이 있다. 이들 제품을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이 태국과 중국 현지에서 의약품으로 허가 받아 판매되고 있다. 제품 구성으로는 관절염 치료제, 디스크치료제, 전립선강화제, 여성청결제 등의 제품은 1차 적으로 미국 FDA 국제과학연구소의 테스트를 거쳐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됐다.

LCM싸이언스에는 한의학 박사, 약학대학원 연구진 등 우수한 인재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본인도 미국 FDA 국제과학연구소 아시아 담당관으로 근무한 지 10년 차에 접어들고 있다. 모두의 저력이 결집돼 태국 시장 진출 시 현지 제약사들보다 기술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고, 심사 및 테스트 과정에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아 1000억 원씩 납품하기도 했다.

해마다 매출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데, 올해 매출 목표치는 1300억 원 정도다. 매출 향상에 따라 현재 공장 외에 전북 익산 국가식품 클라스터에 대량 생산 설비를 갖춘 3000평 규모의 공장을 설립 중이다. 올해 6월 중순경 완공 예정이다.

Q. 어떤 계기로 코인은 만들었나.
주변에서 실체가 없는 코인으로 피해를 본 지인들이 너무 많아서 그동안 마음이 불편하였다. 실제로 사용되어지는 실용코인을 만들어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의 활용도를 높이고 저변 확대를 위해 만들게 되었다.

Q. LCM 코인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일종의 헬스케어 프로젝트로 보시면 된다. LCM싸이언스 제품을 구매할 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그 보상으로 회사 주식을 받을 수 있는 코인이다. 좋은 프로젝트가 있더라도 홍보와 마케팅이 미흡하면 성공하기 힘들다. LCM싸이언스가 지향하는 홍보 마케팅 전략이 있는가? 별도의 마케팅을 하지 안았다.

하지만 입소문으로 프라이빗으로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 아주 고무적인 것은 현재 글로벌 투자사인 모닝스타에서 우리 돈 100억 투자를 협의 중에 있다. 의도적인 펌핑보다는 자연스러운 마케팅 전략을 선호하고 있다. 진실은 언제나 승리하기 마련이다.

Q. 거래소 설립 예정이 이라고 들었다. 구체적인 설명을 하신다면.

LCM싸이언스의 비즈니스 무대가 중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지역이다. 그곳의 인적 네트웍크가 강해서 모임에서 자연스럽게 논의가 되어 가상자산의 가장 기초가 되는 거래소 사업 부터 시작할 계획이고, 국내 블록체인산업의 불황으로 인한 유휴 개발인력을 활용할 계획이다.  

Q. 기존사업과 블록체인 분야를 구분해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기존 사업으로는 코로나19의 상품인 덴탈마스크를 화성공장에서 8월부터 생산할 계획이고, 코로나19의 면역력 향상 건강보조식품을 런칭하여 국내 및 해외로 수출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사업으로는 LCM코인을 국내 대형 거래소에 상장시키고, 그 여세를 몰아 중앙아시아 1개국과 동남아시아 1개국에 거래소를 10월에 오픈 할 예정이다. 특히 방글라데시 은행하고는 거래소 운영에 관한 구체적인 협의가 오가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