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4 16:37 (금)
더욱 정교해진 인공지능으로 높아진 수익률, 사용자 편의성 향상된 애너봇 5.0 UI 공개
상태바
더욱 정교해진 인공지능으로 높아진 수익률, 사용자 편의성 향상된 애너봇 5.0 UI 공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율 99% 달성한 애너봇 4.5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수익률 최대 35% 수익
혁신적인 UI를 통해 사용자 편의 향상시키며, 블록체인 기술로 거래의 신뢰도 상승
6월 25일부터 예약판매, 기존 유저와 예약 유저들은 7월 중순부터 사용가능
비엠씨플러스에서 새로 발표한 애너봇 4.5 알고리즘과 5.0 U출처 : 블록체인투데이(http://www.blockchaintoday.co.kr)
비엠씨플러스에서 새로 발표한 애너봇 4.5 알고리즘과 5.0 U출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은혜 기자] “우리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면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 만큼 미친 사람들이 실제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라는 사실도요” 

“다르게 생각하라” 

스티브 잡스는 이 말과 함께 세상에 혁신을 가져왔다. 그 시작은 아주 작은 믿음에서 시작된 것이었다. 비엠씨플러스(주)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트레이딩 시스템인 애너봇이 출시 2년만에 4.5 / 5.0 업데이트를 앞두고 최신 UI를 발표했다.

이번 개발작업엔 홍익대 산업디자인 석사 출신인 강태호 이사를 영입하면서 트레이딩 시스템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는 평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기존 트레이딩 시스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UI와 컬러감이다. 모든 시스템은 PC, PAD, PHONE에서도 모두 연동되고, 한국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까지 4개국어를 지원한다.

애너봇 5.0 UI에서 애너봇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버튼

기존의 트레이딩 시스템들은 개발자들이 일반 유저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한 부분이 많이 있다. 애너봇 4.5 버전의 경우엔 사용자 편의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기존 업체들이 대부분 개발자들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비엠씨플러스의 경우엔 강태호 이사를 디자인 총괄이사로 영입하면서 사용자 편의를 위한 디자인에 더욱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애너봇 메인 화면에서는 내가 소유한 애너봇이 한 눈에 보여진다. 애너봇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애너봇에 설정이 된 화면과 현재의 수량, 수익률 등이 표시된다. 애너봇의 모든 기능은 버튼하나, 클릭 한번으로 모두 설정할 수 있다. 애너봇 유저들에게는 모든 기능에 대한 자세한 매뉴얼과 무료 교육이 수시로 실시된다. 

이번 애너봇 4.5 알고리즘 업데이트의 경우엔 자동화 기능이 99%까지 상승했다. 가장 주목을받는 기능은 ‘자동추세추적 기능’이다. 이는 기존의 분활매도 방식에서 상승 추세가 진행이 되면 분활매도를 멈추고 애너봇이 스스로 수익률을 추종하여 상승하다가 최고점에서 전량매도를 하는 방식으로 관계자의 백테스팅 실험결과에 따르면 월 15% 수익률의 구간에서 35%까지 수익률이 나왔다고 밝혔다.

또한 2차, 3차 상승시에도 자동으로 매수시점을 잡아 재매수를 들어가며 차트를 따라올라가며 수익을 볼 수 있다, 반대로 하락시 매수를 하지 않거나, 하더라도 최소한을 하여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매수시점 자동설정’기능과 ‘추세이하 매수 금지’기능이 포함되었다. 

자동손절 기능과 자동 물타기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매수한 수량이 폭락을 맞이하게 되면, 기존에는 수동으로 손절을 하거나 물타기를 했어야 되었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자동으로 손절을 하거나, 자동으로 물타기를 설정할 수 있게되어, 그동안 수동으로 작업을 해야 했었던 기능들이 모두 자동으로 바뀌게 되었다.

자동으로 하기에 불안한 경우엔 우선 알림을 받아 수동으로 작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에는 트레이더가 판단하던 것이 애너봇의 인공지능 도움으로 작동을 할 수 있게 된것이 가장 큰 변화이다. 

가장 눈의 띄는 것은 애너봇의 인공지능이 10여 개의 보조지표와 거래량, 가격추이 등을 분석한 자료인 애너지수(anaindex)가 기존에는 텍스트로 제공되던 것이 거래소별 가격차트와 함께 그래프로 표시된다는 것이다. 또한 하나의 분봉을 설정하면, 전후 분봉의 애너지수가 모두 표시되어 추세를 읽어 매매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면 15분봉을 설정하면, 5분봉과 30분봉, 60분봉들이 함께 표시되는 방식이다.

애너봇에서 제공되는 거래소별 가격차트와 해당 종목을 인공지능이 분석한 애너지수 차트출처 : 블록체인투데이(http://www.blockchaintoday.co.kr)
애너봇에서 제공되는 거래소별 가격차트와 해당 종목을 인공지능이 분석한 애너지수 

애너봇이 트레이딩 시스템에 있어 가장 큰 혁신을 불러온 것은 아마도 거래에 대한 신뢰일 것이다. 그 이유는 기존 트레이딩 시스템에는 없던 ‘거래 기록에 대한 블록체인 기록 시스템’을 애너봇이 세계 최초로 도입을 했기 때문이다. 트레이딩에 대한 정보와 수익률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없었던 기존의 트레이딩 시스템에 비해, 애너봇의 블록체인 시스템은 기존의 트레이딩 시스템에도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애너봇의 모든 트랜잭션은 블록체인에 기록이 되며, 이때 전용 토큰인 애너그램(anagram)을 사용하게 된다. 애너그램은 애너봇을 구매하는 유저들에게 애너봇 가격대비 시세대로 수량을 지급해준다. 해외 유저들은 애너그램이 상장되어 있는 빅원거래소에서 ( https://vo.la/du7m+) 애너봇 가격에 맞춰 애너그램을 구매한 뒤 애너봇 사이트에서 애너봇 개설 신청을 하면 다음날부터 애너봇을 사용할 수 있다. 

애너봇 지갑에 들어있는 애너그램은 POS방식으로 매일 0.1%씩 채굴이 되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채굴된 애너그램은 상장된 거래소에서 매매도 가능하다. 

비엠씨플러스의 황주원 대표는 스티브 잡스가 했던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미친 사람들이 진짜 세상을 바꾼다’는 말을 인용하며, “처음엔 정말 작은 희망이었어요. 나 대신 인공지능이 트레이딩을 해주는 거 말이죠. 그래서 그것을 주변분들에게 얘기했더니, 십시일반 돈을 모으게 되었고, 애너봇 1.0을 만들게 되었죠. 그때 스티브잡스의 말이 가장 큰 용기가 되었어요”라며 애너봇을 처음 기획했던 2년전의 경험을 얘기했다.

이에 덧붙여, "애너봇은 개인이 직접 자신의 계정에 연결하여 운영할 수 있는 ‘개인형 인공지능 트레이딩 봇’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안정화르 위해서 판매 수량을 제한했어요. 일반 유저가 구매가능한 총 수량은 총 1만대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구매가능 수량이 모두 소진되고 나면 다른유저들은 임대방식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임대와 구매방식 모두 애너그램이 있어야만 운영 가능합니다"라고 밝혔다. 

새로이 업데이트 되는 애너봇은 베타테스팅을 거쳐 다음달 중순 기존 유저들에게 선 공개운영 할 예정이며, 25일부터 예약한 고객 또한 이때 운영이 가능하다. 일반 신규고객은 거래 안정화를 위해 8월 이후에 오픈한다는 방침이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