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지코드이노베이션, 패스콘 기술 이전 방식으로 공급하는 사업 개시
상태바
지코드이노베이션, 패스콘 기술 이전 방식으로 공급하는 사업 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24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주)지코드이노베이션이 그 동안 심혈을 기울려 개발한 첨단의 인증 기술 패스콘을 기술 이전 방식으로 공급하는 사업을 개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 회사의 대표 임용훈의 전언에 의하면 패스콘 인증 보안 기술은 매우 획기적이지만 이를 도입하려면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단점이 있는데 기술 이전 방식을 적용하면 비용 절감은 물론 추가적인 많은 장점들이 있다.

개발사의 설명에 따르면 패스콘은 기존의 인증방식이 편리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제공하지 못하는 한계를 극복한 세계 유일의 기술이다. 사용자는 간편한 패턴이나 핀처럼 사용하면 되지만 실제로는 전자서명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게다가 하나의 요소만 검증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는 한번 만 인증하지만 실제로는 인증 키, 자연난수, 디바이스, 전자서명 개인 키를 모두 검증하는 4팩터 인증기술로서 세계에서 유일하다. 더욱 특이한 것은 패턴과 핀을 제3자에게 알려주어도 입력하지 못하도록 하는 입력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점이다. 그러므로 디바이스를 분실하더라도 안전하다. 개발사가 제공하는 패스콘은 기술의 진보성도 획기적이지만 공급 방식도 가히 혁신적이다.

개발사가 발표한 기술이전 방식은 일단 비용 측면에서 아주 유리하다. 비용이 고작 특허 등록비에도 못 미치는 1천만원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기술을 이전 받아 내부 자원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비스에 적용하면 안정적인 운용이 보장되고 환경의 변화에 따라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고객이 제일 먼저 만나는 로그인 화면에 대한 운용을 외부 기관에 의존하면 불안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기술을 이전 받아 직접 개발하여 적용하면 이러한 우려가 모두 제거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기술 이전은 모든 고객사에 항상 제공이 가능하지는 않다.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공급방식이라고 하니 기회를 잘 활용하면 우수한 경쟁 자산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