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1 16:09 (화)
미디움 블록체인 기술, 실체 있는 초고속 블록체인 가속기술 선보여
상태바
미디움 블록체인 기술, 실체 있는 초고속 블록체인 가속기술 선보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지난달 고성능 하드웨어 블록체인 솔루션 MDL(Medium Distributed Ledger)의 제품화에 성공하며 독자적 기술력의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었고, 최근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이를 공개했다.

미디움에 따르면 그동안 온라인 포털과 지면을 통해 공개되었던 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MDL의 상세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이 단행되었고, 지난 18일 개편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 홈페이지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현존 유일한 처리속도인 30,000TPS의 MDL 3.0와 50,000TPS의 MDL 5.0 라인업의 상세 콘텐츠가 공개되며 지난해까지 컨셉 단계였던 미디움의 초고속 블록체인 가속기술이 실체를 드러낸 점이다.

이 기술은 기업형 블록체인에 가장 보편화된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기반으로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MxP, Medium blockchain express engine)의 최적화를 통해 블록체인 코어기술의 고성능을 구현했다.

여기에 미디움의 독자적 가속기술로 제작된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 MBPU(Medium Blockchain Processing Unit)의 가속이 더해지며, MDL 시리즈는 방대한양의 블록체인 데이터 연산처리에 특화된 초고속 처리성능을 구현한다. MDL3.0 라인업은 지난 5월 출시되어 다양한 산업분야의 납품을 눈앞에 두고있으며, MDL 5.0라인은 금년말 출시예정이다.

미디움 관계자는 이에 "기존의 블록체인 사이트들이 비지니스 컨셉이나 기술적인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설명했다면 이번 리뉴얼 홈페이지는 전세계 최초 SW+HW블록체인을 컨셉으로 제품의 외관과 기술적 아키텍처를 포함한 핵심기술의 표현에 주력했다”며, “마우스 스크롤에 따라 제품의 움직임이 보이며 설명하여 마치 한편의 광고를 보는 것 같은 메인페이지 역시 다른 블록체인기업 사이트와 차별화된 요소다"라고 전했다.

미디움은 또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본격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진행중인 글로벌 파트너십을 추가로 공개하고 나아가 고성능 블록체인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의 비전을 함께 제시했다.

미디움 관계자는 "오피스 분야의 실질적 블록체인부터 공공, 서비스, 의료분야까지 고성능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한 프로젝트가 조금씩 결실을 맺고 있는 만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고객사들과 더욱 긴밀한 소통을 계획하고 있다"며, "더욱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모델의 성과들이 보여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블록체인투데이를 구독하세요!
하루동안 보지 않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