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07 (수)

해시넷, 오는 18일 제7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 개최
상태바
해시넷, 오는 18일 제7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 개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12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시넷이 오는 18일 서울 강남구 해성빌딩 팁스홀에서 '제7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을 개최한다. (사진출처=해시넷)

[블록체인투데이 김은혜 기자] 블록체인·암호화폐 정보 포털 운영사 해시넷(대표 서창녕)이 오는 18일 서울 강남구 해성빌딩 팁스홀에서 '제7회 해시넷 블록체인 밋업'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생활에 변화를 가져오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자리다.

△오픈뉴스토큰(Open News Token) △애니버스(Aniverse) △타미토큰(Tamy token) △파일코인(Filecoin) 등 블록체인 기업의 대표 및 관계자들이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또 패널 토론과 청중 Q&A(질의·응답) 세션, 추첨 행사 이벤트, 네트워킹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발표 주제는 '오픈뉴스토큰, 블록체인을 통한 미디어 혁신 꿈꾸다'이다. 오픈뉴스토큰을 개발한 블록워치의 유효준 대표가 발표할 예정이다. 오픈뉴스토큰은 블록체인 뉴스 기반의 암호화폐이다.

오픈뉴스토큰이 구동되는 오픈뉴스허브(Open News Hub) 플랫폼은 기존 통신사가 다루지 못하는 전문 영역의 이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검증하는 커뮤니티이자, 뉴스와 콘텐츠를 거래하는 뉴스 거래소의 역할을 한다. 이때 N2C(News to Crypto) 거래의 기축으로 오픈뉴스토큰이 사용된다.

두 번째 주제는 김용선 애니버스 최고마케팅책임자가 진행하는 'ANIVERSE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 : 세상에 없는 콘텐츠 놀이터'이다.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애니버스 플랫폼은 다양한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이다.

현재 진행중인 다양한 IP 라이선싱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라이브(live) 방송 및 커머스 기술 기반의 애니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전 세계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체험하고 공유하며 소통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세 번째 주제는 이신재 ㈜땡스엔젤 대표가 발표하는 '땡스엔젤의 새로운 비전 타미토큰(TMT)'이다. 주택수리 및 유지관리 전문업체인 ㈜땡스엔젤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무형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타미토큰을 개발했다.

타미토큰은 주택관리 및 생활시공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지속적인 케어를 통해 소비자의 주택관리이력, 주택수리이력, 주택케어 서비스 등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하며 소비자와 시공자에게 제공한다.

네 번째 발표자는 ㈜파일코인코리아(이하 FCC) 김훈 전무이사로, '탈중앙 분산형 클라우드 통신혁명 IPFS 기술과 파일코인(Filecoin) 생태계'에 대해 발표한다. FCC는 IPFS 기술을 사용하여 탈중앙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탄생한 암호화폐 '파일코인(FIL)'의 한국 마케팅 법인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웹3.0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미국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 사의 IPFS 기술을 구현하고, 국내에 보급하는 분산형 클라우드 서버 운영사로서, IPFS 인센티브 보상체계인 파일코인을 통해 투자수익을 올리고 있다.

한편, 본 행사를 주최한 해시넷은 코로나19 방역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입장할 때 행사장 입구에서 행사진행요원이 글러브를 착용하고 비접촉 체온계로 발열체크를 진행한다. 참가자들 한명씩 체온을 체크하여, 섭씨 37.5도가 넘는 경우, 입장을 제한한다.

만약, 일시적으로 체온이 올라간 경우에는 약 5~10분 정도 대기시킨 후 다시 체온을 측정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상 체온 범위로 들어오지 않으면 입장을 제한한다. 정상 체온인 참석자는 전자 출입명부(QR코드) 또는 종이 명부를 작성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 참석자 전원에게 손소독제를 사용하도록 한다.

총 300명이 참가할 수 있는 행사장에 약 100명 정도만 수용할 예정이다. 1인당 1~2m 이상 거리를 유지하고, 의자를 띄엄띄엄 배치한 후 한 칸 건너 한 명씩 앉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KF94 마스크를 나눠 주고 착용을 권장하여 비말로 인한 전파를 예방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