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5 (금)

B캐피탈리스트, 동국대 박성준 센터장 초빙, 블록체인 정의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
상태바
B캐피탈리스트, 동국대 박성준 센터장 초빙, 블록체인 정의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6.10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퓨리 이은철 한국지사장 강의도 함께 진행
동국대 박성준 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동국대 박성준 센터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9일, B캐피탈리스트 6기의 수업이 멀티캠퍼스 역삼점에서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1교시와 2교시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1교시에는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이, 2교시에는 비트퓨리 이은철 한국지사장이 맡았다.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은 강의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차이점을 설명함과 동시에 블록체인의 정의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박성준 센터장은 "정부는 블록체인 진흥정책을 통해 블록체인 강국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블록체인을 단순히 기술에 대한 개념으로 보는 것인 아닌, 현재 우리에게 절실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사회 전반에 걸쳐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게 할 수 있는 혁명적인 인프라로 평가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블록체인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와 함께 진정한 글로벌 표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퓨리 이은철 한국지사장은 비트코인 마이닝 기본 이해에 대해 강의했으며 이와 함께 비트코인과 채굴 비즈니스, 즉 채굴에 기반한 작업증명(PoW)에 대해 설명했다. 

B캐피탈리스트는 매주 수업 후 네트워킹 시간과 매 기수별 과정 중 진행되는 1박2일 워크숍에서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들과 투자자, 기관 관계자들이 연결하는 네트워크 장이 마련되고 있다.

B캐피탈리스트 6기 과정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역삼점 멀티캠퍼스 17 VIP강의장에서 진행되며 7월21에 마무리가 된다.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캐피탈리스트 홈페이지 (BCapitali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B캐피탈리스트는 고려대학교 송인규 겸임교수를 필두로 국내외 유수의 블록체인 유관 기관이 함께 하는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금융·투자 교육 과정이며, 블록체인 비즈니스 투자와 금융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

지금까지 총 341명의 원우들이 B캐피탈리스트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깊은 이해와 활발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공유하고 있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