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중국 인민은행, 블록체인 투자 사기 판단할 질문 발표
상태바
중국 인민은행, 블록체인 투자 사기 판단할 질문 발표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15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중국 인민은행 홈페이지]
[사진출처=중국 인민은행 홈페이지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잠재적 투자자들에게 디지털 화폐와 블록체인이 관련된 불법 모금 계획을 피하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중국 인민은행은 투자자들에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관련된 불법 모금 계획을 눈여겨볼 것을 공개적으로 권고했는데, 인민은행 상하이 사무소는 암호화폐와 금융 사기와 관련한 일반적인 특징을 상세히 설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중국 중앙은행이 발간한 보고서에는 투자자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관련된 분야에 투자하기 이전에 점검해 있는 16가지의 일반적인 질문을 다루고 있으며, 암호화폐 투자 계획이 사기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있는 최소한의 판단 근거로 활용할 있기를 기대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중국 인민은행은 보고서에서 정기증권과 연금 일반적인 사기행각은 물론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사기행각을 경계하면서 "불법 모금"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투자자들이 이러한 사기 행각을 피할 있는 방법을 설명했는데 보고서에서 언급한 다른 사기행각에는 '인터넷을 통해 설립된 투자자금' '전자 투자' 형태의 불법 모금 등이 있다 .

중국은 지난 2017 자국 ICO 금지한 있는데 이번 인민은행의 보고서에서는 ICO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국 인민은행은 지난 5~6 동안 중앙화 디지털 화폐를 개발해왔으며 공식 출범에 매우 근접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디지털 위안화는 DC/EP (디지털 통화 전자결제) 불리는 것으로 현재 중국 4 도시에서 테스트 중이며 맥도날드, 스타벅스 다국적 기업들도 테스트에 참여 중이다. 인민은행은 올해 디지털 화폐를 출시해 세계 최초로 CBDC 출범시킬 것으로 보인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