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포블게이트의 A-IEO 연일 완판 행진
상태바
포블게이트의 A-IEO 연일 완판 행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5.11 12: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포블게이트가 달라졌다. 금융전문가 이철이 대표이사 취임 후 변화의 바람이 불고있다.

최근 3차 A-IEO(Advanced-Initial Exchange Offering)를 오픈하고 연일 토큰 모금을 완판하고 있다. 이름도 생소한 A-IEO는 포블게이트가 단독으로 론칭한 토큰 판매 방식으로, 기존 IEO 모델의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공평한 투자 기회를 균등 배분하여 거래 가치를 자체적으로 높인 토큰 판매 모델이다. 

A-IEO는 판매 기간 동안 모금된 전체 투자 금액에 대해 투자자가 기여한 금액에 비례해 토큰을 배분한다. 그리고 분배한 토큰 중 구매하지 못한 원화는 다시 투자자에게 돌려준다. A-IEO는 지분 투자 방식을 구현하여 소수가 판매량을 독점하는 형태를 막는다.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A-IEO 모델은 투자자들과 프로젝트 재단들에게 인기가 높다. 포블게이트 관계자는 3차 A-IEO 모집에 수십 개 프로젝트가 몰렸다고 밝혔다.

​포블게이트 관계자에 따르면 3차 A-IEO로 판매되는 토큰은 200:1 경쟁률로 판매되며, 청약 100억원 이상이 몰렸다. 

분배 방식만 다른 것이 아니다. 토큰에 대한 락업 정책도 모금 시점부터 적용한다. 구매한 토큰의 80%는 락업하고, 20%만 유통하며 락업한 80% 토큰은 일정 기간 후 단계적으로 락업을 해제한다. 락업되지 않은 20%는 A-IEO 판매 기간동안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어 급격한 토큰 가격 등락 문제를 해결한다.

대박 행진을 하고 있는 포블게이트의 A-IEO가 위축된 가상자산 시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