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TON 커뮤니티, 텔레그램 오픈 블록체인 무료 버전 출시
상태바
TON 커뮤니티, 텔레그램 오픈 블록체인 무료 버전 출시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08 1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레그램이 프로젝트에서 손을 떼야 한다고 주장하는 탈중앙화 커뮤니티에 의해 무료 TON 블록체인과 토큰 출시
[사진출처=텔레그램 홈페이지]
[사진출처=텔레그램 홈페이지]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검증자, 사용자들로 구성된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 그룹인 Free TON 커뮤니티가 "Free TON Blockchain"을 출시한다.

TON 커뮤니티는 앞서 텔레그램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오랫동안 법적 분쟁을 벌여왔으며 위원회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출시 차단 노력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를 출시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TON Labs가 공유한 발표에 따르면 TON 커뮤니티는 무료 TON 블록체인과 함께 사용자들에게 배포할 무료 'TON' 토큰도 출시할 예정이다.

Free TON 커뮤니티는 텔레그램과 독립적으로 네트워크와 토큰을 모두 론칭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분산된 블록체인"으로 포지셔닝 한다. Free TON 블록체인은 탈중앙화 선언 (DOD)의 원칙에 따라 활동하는 독립적이고 비계층적인 회원 네트워크로 유지되고 검증된다. 탈중앙화 선언 (DOD) 은 Free TON Community의 운영을 관장하는 주요 문서로, 프로젝트의 웹사이트 freeto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론칭은 텔레그램 CEO인 파벨 두로프가 TON의 공식 론칭을 2021년 4월로 연기하기로 한 결정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졌는데, Free TON 커뮤니티는 미국 내에서의 법적 절차로 인해 TON (텔레그램/오픈 네트워크) 블록체인의 초기 창시자인 텔레그램이 더 이상 프로젝트에 관여할 수 없다면서, Free TON이 시장의 가치, 개인 데이터 보호, 탈중앙화된 지배구조, 검열에 대한 저항과 협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