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UFC, 파이터의 디지털 팬 토큰 출시
상태바
UFC, 파이터의 디지털 팬 토큰 출시
  • 김영남 기자
  • 승인 2020.05.08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스포츠 토큰화 플랫폼 Chiliz 협업
[사진출처=UFC 홈페이지]
[사진출처=UFC 홈페이지 캡처]

[블록체인투데이 김영남 기자] Chiliz가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앱인 Socios에 UFC 파이터의 디지털 팬 토큰을 도입한다고 7일 (현지시각) 발표했다.

Chiliz의 시그니처 코인은 Socios 플랫폼에서 토큰을 사고 파는 데 쓰일 수 있으며, 토큰의 교환으로 UFC 행사 입장권, 관련 보상 등을 구입할 수도 있다.

CEO 인 Alex Dreyfus는 UFC와의 파트너십을 이야기하면서 "이 아이디어는 비록 경기장에 있지는 않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전) 몇몇 팀의 팬이었던 99.9% 스포츠 팬인 당신과 같은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각 팀들에게 팬 토큰을 만들고 이러한 팬 토큰에 각종 권리들, 경험들, 게이미피케이션을 부여함으로써 글로벌 팬들이 참여하하고 수익화로 갈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Socios 앱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2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지만, 2020년에 그 숫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Chiliz의 주된 목표는 2020년 말까지 블록체인 기반 최대 소비자 대면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FC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과 같은 주요 축구 클럽들이 이미 Chiliz와 제휴한 바 있으며, Lagardere Sports & Entertainment 와도 협력해 미국 NFL과 MLB 와도 협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