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3 17:49 (목)
SKCOIN, 놀라운 상생의 소비 생태계 구축
상태바
SKCOIN, 놀라운 상생의 소비 생태계 구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4.08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ghway global 로고(위), SKCOIN 심볼(아래)
Highway global 로고(위), SKCOIN 심볼(아래)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종합 금융 플랫폼 회사 ㈜하이웨이글로벌(Highway Global)이 자사에서 발행한 SKCOIN(SKCO)을 중심으로 실물경제를 아우르는 탄탄한 생태계를 구축했다.

하이웨이 글로벌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 쇼핑몰 에코몰에서 100% SKCO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또다른 하이웨이 글로벌에서 발행한 코인인 Highway Coin(HWC)와 스왑할 수 있다. 또한 관계자는, 이로써 SKCO는 실물경제에 녹아들 수 있는 최적의 코인으로 기술력과 유통망, 생태계를 두루 갖춘 코인이라고 전했다. 

에코몰 로고(좌), HWC 심볼(우)
에코몰 로고(좌), HWC 심볼(우)

실물경제 코인을 표방하는 코인은 SKCO가 최초는 아니다. 그러나, 기존의 여타 코인들은 극심한 가격 변동성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여 상용화에 실패한 것과는 달리, SKCO는 1,000원으로 가치가 고정된 코인인 Highway Q Coin(HWQC)와 교환할 수 있는 HWC와 스왑을 지원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였다.

SKCO는 국내 토종 거래소인 25EX에 지난 3월 5일 상장되어 현재 거래 중이며, 쇼핑몰 외에도 후불 상조, 온라인 게임, 크루즈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생활 적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들은 SKCO 자체 암호화폐 지갑을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갑 어플을 출시할 예정이다. 강력한 생태계를 구축한 SKCO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js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