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 결제 전문기업 두루컴즈, 위페이와 블록체인 결제 기반 VISA 카드 출시
상태바
블록체인 결제 전문기업 두루컴즈, 위페이와 블록체인 결제 기반 VISA 카드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18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블록체인 결제 전문기업 두루컴즈가 오케이캐쉬백의 대표 가맹점인 위페이와 협력하여 블록체인 결제 기반의 VISA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양 사는 기존 선불형 VISA 카드에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을 결합하여 가상자산이 손쉽게 VISA 카드에 선불 충전될 수 있는 WD PAY 플랫폼을 공동 개발했다.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각종 가상자산이 현재 시세를 기준으로 플랫폼 내에서 스테이블 토큰으로 즉시 전환되고, 이 토큰은 언제든 VISA 카드로 선불 충전되어 전 세계 VISA 가맹점에서 사용될 수 있다.

WD PAY 플랫폼이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 신용카드 및 소액 결제 플랫폼 전문회사와 블록체인 결제 전문회사가 오랜 기간 동안 협업을 통해 플랫폼을 개발했다는 점이다. 더욱 주목할 부분은 양 사가 1년이 넘는 기간동안 실제 온·오프라인 매장에 WD PAY 플랫폼을 적용하며 각종 문제점을 보완하는 등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만드는데 노력해 왔다는 점이다.

최근 특금법을 통과해 자산으로 인정받은 가상자산이지만, 아직은 일반인들이 이용하기에는 많이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그간 가상자산은 암호화된 화폐라는 개념을 통해 현금 또는 신용카드보다 보안적으로 안전한 화폐임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미래 화폐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공언해 왔다. 하지만 현재의 일반적인 상거래에서는 사용이 제한적이거나 참여 가맹점이 소수에 지나지 않고 일반인들의 인지도가 떨어지는 등 범용성의 부족으로 말미암아 일상생활에서 널리 통용되지 못하고 거래소를 통해서만 거래되는 증권형 자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기존 카드 발행 및 포인트 유통을 전문적으로 해온 업체들이 블록체인 사업에 참여 또는 제휴를 하면서 가상자산의 활용에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고 있고 이를 통해 가상자산이 점차 사용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두루컴즈 유훈석 대표는 “양사는 이 시스템 개발을 위해 2017년부터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해왔고, 2019년 베타테스트를 거쳐 이번에 WD PAY 플랫폼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위페이는 실제로 베타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문제점을 발견하며 보완했고, 완성된 WD PAY 플랫폼을 접해본 카드사나 포인트 회사의 업계 관계자들이 가상자산에서 실물 화폐로 전환되는 전 과정이 너무 매끄럽게 진행되어 오히려 가상자산을 사용하는지도 모를 정도라고 이야기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향후 현실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결제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