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밀크 x 신세계면세점, 블록체인 손 잡다”
상태바
“밀크 x 신세계면세점, 블록체인 손 잡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12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인트 통합 블록체인 프로젝트 밀크(MiL.k), ‘신세계 면세점’ 신규 파트너로 합류

[블록체인투데이 전시현 기자] 올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서비스 상용화가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국내 대표 면세점 사업자인 신세계면세점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새롭게 동참해 눈길을 끈다.

블록체인 여행 여가 포인트 통합 프로젝트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신세계면세점과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핵심 분야 중 하나인 면세점 부문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밀크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고객의 마일리지를 하나의 암호화 토큰으로 통합해 주는 서비스로, 밀크 플랫폼에서 밀크 코인으로 교환 및 통합 하거나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 하는 등 ‘마일리지의 실질적 가치’를 높여주는 프로젝트 모델로 지난해 9월 첫 공개된 바 있다.

밀크는 종합 여행 플랫폼 1위 기업 야놀자가 초기 파트너로 참여해 주목을 끈 데 이어 딜카, 서울공항리무진 등이 잇따라 협력사로 참여해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으며, 이번에 신세계면세점까지 함께하면서 더욱 다양한 마일리지 고객군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면세품 구매 및 다양한 활동시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증정하는 ‘갓포인트’ 제도를 지난해 11월부터 도입해 왔으며, 해당 마일리지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밀크와 전격 손을 잡았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증진을 고려하던 중 밀크 프로젝트 합류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포인트의 가치와 이용도를 더욱 높임으로써 마일리지 적립 고객분들의 만족도를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밀크는 올해 2분기 내 플랫폼 런칭과 함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밀크파트너스는 밀크 프로젝트에 합류할 여행 및 여가 부문 대표 기업들을 분야별로 엄선하여 고객들이 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밀크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는 밀크파트너스 조정민 대표는 “밀크와 제휴를 맺은 기업들은 잠자고 있는 자사 포인트들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밀크를 매개로 파트너사들 간의 멤버십 강화 및 제휴 마케팅도 모색할 수 있어 얼라이언스 기업들 간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 기업들까지 참여 파트너사를 확장해 나갈 계획인 만큼 앞으로 그 효용성은 더욱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밀크 프로젝트는 실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로 블록체인 기술을 대중이 범용적으로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사례로도 출시 전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밀크와 제휴를 맺은 기업의 고객들은 서비스 간 장벽을 넘나든 통합 포인트 이용 및 현금화로 색다른 마일리지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