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유튜브, 암호화폐 콘텐츠 검열 계속돼
상태바
유튜브, 암호화폐 콘텐츠 검열 계속돼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3.11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콘텐츠 삭제 실수라고 밝혔던 유튜브, 다시 검열하기 시작해
유튜브가 두 개의 암호화폐 채널에서 두 비디오를 삭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유튜브가 두 개의 암호화폐 채널에서 두 비디오를 삭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유튜브가 두 개의 암호화폐 채널에서 두 비디오를 삭제했다. 암호화폐 프로그래머인 이반 온테크(Ivan on Tech)는 유튜브가 3월 9일 자신이 업로드한 비디오가 삭제가 됐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기술 분석가인 더문(The Moon) 역시 3월 10일 플랫폼에 올린 콘텐츠가 삭제가 됐다고 주장했다. 

2019년 말 많은 암호화폐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플랫폼 상에서 검열이 계속돼 자신들의 콘텐츠가 삭제되는 상황을 겪었다. 이들 크리에이터들에는 크리스 던(Chris Dunn), 크립토 비들즈(Crypto Beadles) 그리고 알트코인 데일리(Altcoin Daily) 등이 있다.

크리스 던은 유튜브가 자신의 채널을 유해하고 위험한 콘텐츠라고 주장하며 검열을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2월 더문의 채널 검열에 대해 유튜브는 “검열은 실수였다”라며 트위터를 통해 사과를 했다.

하지만 최근 유튜브의 암호화폐 콘텐츠 검열이 다시 시작된 듯하다. 이반 온테크는 자신이 올린 콘텐츠가 삭제가 됐으며 경고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더문 역시 유튜브가 자신의 동영상 콘텐츠를 삭제한 이후 경고를 주었다고 언급했다. 더문은 “암호화폐 숙청은 다시 발생하고 있다. 또한 내 콘텐츠가 이러한 검열을 받은 것은 벌써 두 번째이다”라고 트위터를 통해 설명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