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9 13:35 (일)
“비밀번호 좀 없애면 안되나요? 
상태바
“비밀번호 좀 없애면 안되나요?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3.06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코드이노베이션 대표 임용훈

[블록체인투데이 정재훈 기자]

지코드이노베이션 대표 임용훈

Q 지코드이노베이션은 어떤 회사인가. 
A 지코드이노베이션은 2013년에 설립된 인증 보안 솔루션 전문회사이다. 지난 6년 동안 솔루션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기술 개발을 진행하는 동안 주위 환경도 크게 변화하였다. 그 변화의 중심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차지하였다. 다행스러운 것은 저희가 개발한 패스콘(PASSCON) 인증 솔루션이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매우 적합하다.

Q 6년 동안 개발한 패스콘은 어떤 기술인가.
A 패스콘은 한마디로 비밀번호를 제거하는 기술이다. 비밀번호가 없어지면 블록체인을 인터넷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암호화폐의 실생활 이용도 더욱 확산될 것이다. 따라서 패스콘의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Q 비밀번호가 없어진다는 건 정말 가슴 설레이 일이다. 패스콘으로 어떻게 가능한가.
A 두 가지만 해결하면 된다. 하나는 키보드를 없애는 것이고 또 하나는 해킹에 안전한 인증방법을 개발하는 것이다. 패스콘은 키보드 대신에 이미지 아이콘을 이용하여 개인화된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다시 말해 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기억하고 입력하는 과정이 사라진다는 뜻이다. 그리고 사진파일로 해킹 불가능한 자연난수 생성한다. 아이콘 대시보드와 자연난수로 생성하는 전자서명은 편리하고 동시에 안전한 세계 유일의 인증 기술이다.

Q 패스콘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
A 패스콘은 저희가 개발하고 공급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개인 사용자가 비밀번호 없는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패스콘을 구매하여 자신들의 서버에 장착하여야 한다. 세상 모
든 비밀번호가 없어지려면 세상 모든 서비스가 우리 패스콘을 구매하여야 한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저희가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IDall 원 아이디 프로젝트이다.

Q IDall 원 아이디 프로젝트는 어떤 사업인가.
A IDall은 비밀번호 없는 원 아이디 세상을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누구나 한번쯤은 소셜 네트워크 계정으로 인터넷 사이트에 로그인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IDall 계정으로 로그인한다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될것이다. 이것을 요즘 블록체인 업계에서는 탈 중앙 신원증명(DID)라고 부르고 있다. 

Q 그럼 IDall은 DID 프로젝트인가.
A DID를 저는 디지털 신원증명(Digital ID)이라고 주장하는 입장이라 요즘 세간에 이슈화되고 있는 DID보다 더 넓은 의미로 보는 것이 맞다. 차이점은 비밀번호가 없다는 점, 아이디가 하나라는 점, 둘 이상의 메인넷과 호환된다는 점이 다르다. 또한 IDall은 토큰을 발행하여 독자적인 토큰 생태계를 구축하고 실생활에 적용되는 암호 생태계를 구현할 것이다.

Q 비밀번호 없는 DID, 기대가 된다. 그런데 둘 이상의 메인넷 호환은 무엇인가.
A DID는 개인과 블록체인과 서비스 사이트와의 관계에서 로그인 요청자를 검증하는 것이다. 블록체인의 역할은 검증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항상 조회할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 외에 특별한 것이 없으므로 여러 메인넷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월렛이다. 월렛이 지금처험 비밀번호와 니모닉으로 작동한다면 아무도 사용하지 못할 것이다. IDall 월렛은 비밀번호도 니모닉도 필요없다. 일반인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암호화폐 월렛이면서 동시에 DID 월렛이다. 

Q 월렛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IDall 월렛은 언제 출 시되나. 
A 월렛은 금년 중에 출시할 생각이다. 현재 배포되어 있는 IDall 앱에서는 비밀번호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비밀번호 관리(Password Manager) 서비스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2억 다운로드 약 2천억원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Q 좋은 기술과 서비스도 마케팅이 승패를 좌우한다. 특별한 전략이 있는가. 
A 지속적으로 IDall 토큰을 거래소에 상장하는 것이 저희의 마케팅 전략이다. 풀어서 설명드리면 거래소에 토큰을 상장하고 잠재고객과 접점을 확보한다. 그리고 경쟁 서비스보다 우월한 보안성과 저렴한 이용료의 강점을 내세워 앱 사용자를 최소 비용으로 늘려갈 것이다. 현재의 글로벌 비밀번호 관리 시장에 아주 큰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 경쟁서비스의 시장 점유율이 고작 0.6%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Q 토큰 상장은 언제, 어느 거래소에 하나.
A 3월 3일에 장래가 유망한 빗크몬(Bitcmon) 거래소에 상장한다. 그 동안 ICO도 IEO도 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이번 직상장을 통하여 최초로 시장의 평가를 받는 것이라 매우 긴장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많은 자본과 시간을 투자하여 패스콘 기술을 완성한데다 비밀번호 관리 서비스까지 구현하여 출시를 한 상태이므로 기대도 크다. 게다가 빗크몬은 실물경제에 기반한 프로젝트를 선별하여 상생 발전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하니 장기적으로 서로 협력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Q 빗크몬 거래소에 대해 조금 더 알려주실 수 있나.
A 제가 소개 받은 바로는 실물경제와 디지털금융의 융합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직접 쓰여 질 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높게 평가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우수한 기술력과 다가올 미래에 꼭 필요한 기술을 보유한 암호화폐만을 선별하여 상장한다. 

또한 원화입출금이 가능한 데다 멀티스레드 기반으로 안정적인 거래를 지원한다. 빗크몬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AML 제도 강화에 따른 KYC인증 강화로 입출금 심사가 까다로운 만큼 고객의 자산이 안전하게 관리되어 믿고 이용할 수 있다. 저희가 빗크몬을 선택한 또 하나의 이유는 개발사에 대한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기 때문이기도하다. 

Q 마지막으로 IDall의 포부와 비전은 무엇인가. 
A 비밀번호 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인터넷과 블록체인을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다가오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한 가운데에서 저희 IDall을 항상 만나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