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블록체인 암호화폐 지갑과 스테이블 코인 전망
상태바
블록체인 암호화폐 지갑과 스테이블 코인 전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2.26 14: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투자와 금융 분야에 특화된 B캐피탈리스트 교육 과정이 온라인 생중계와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지난 25일 강의를 진행했다.

[블록체인투데이 블록체인전략연구소 배운철 소장] 블록체인 비즈니스 투자와 금융 분야에 특화된 B캐피탈리스트 교육 과정이 온라인 생중계와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지난 25일 선릉 멀티캠퍼스 7층 강의장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블록체인 암호화폐 지갑과 지갑 관련 서비스 강의가 있었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분석과 전망이 있었다.

암호화폐 지갑과 암호화폐 관리 서비스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 기업인 키페어 이창근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는 제3자의 개입없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암호화폐 안전 거래를 위한 월렛(지갑)의 역할과 핫월렛과 콜드월렛의 차이를 소개했다.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에서는 관련 기술들을 어떻게 실제로 적용하는지 설명한 후에 강의에 참석한 교육생들에게 키페어 암호화폐 지갑을 나눠주고 사용 방법까지 전달했다. 직접 개인 암호화폐 지갑을 생성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끝으로 최근 기능이 확대되고 있는 암호화폐 지갑의 부가기능으로 트레이딩(Trading), 랜딩(Lending), 인공지능 봇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스테이블 코인

한양대학교 이장우 교수는 2020년에도 블록체인 비즈니스에서 스테이블 코인이 주목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브라, 중앙은행에서 만드는 CBDC, 암호화폐를 담보로 발행되는 메이커다오 등 다양한 형태의 스테이블 코인 특성을 소개했다. 스테이블 코인은 암호화폐의 근본적 문제 중 하나인 가격 변동성을 해결한다.

가치 안정화 토큰으로 암호화폐의 사용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B캐피탈리스트 강의를 통해 왜 스테이블 코인이 필요한지, 스테이블 코인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진화할 것인지에 대해 체계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B캐피탈리스트 과정은 대기업과 금융 산업에서 어떻게 '블록체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할 것인지 기술, 금융·투자, 규제·법률, 국내외 주요 프로젝트 사례 분석 등으로 통찰력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총 330명의 원우들이 B캐피탈리스트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깊은 이해와 활발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공유하고 있다. B캐피탈리스트 6기 과정을 신청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B캐피탈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