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CME 비트코인 선물 옵션, 규제 당국 승인받아
상태바
CME 비트코인 선물 옵션, 규제 당국 승인받아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14 0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E 그룹, 비트코인 선물 옵션 출시...“증가하는 고객 수요 반영”
CME 그룹이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 비트코인 선물 옵션을 출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CME 그룹이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 비트코인 선물 옵션을 출시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CME 그룹이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았으며 이에 새로운 비트코인(BTC) 선물 옵션을 1월 13일 출시를 했다고 공식 CME 웹사이트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웹사이트에 의하면 비트코인 파생상품 계약의 새로운 형태인 비트코인 선물 옵션은 현재 거래가 되고 있다. CME 그룹은 2019년 11월 해당 계획을 처음 발표했다.

자세히 설명을 하자면 CME 비트코인 선물 옵션 출시가 있기 전 거래소 CME는 13일 (현지시간) 오전에 규제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현재 승인 관련 공지가 웹사이트에서 사라졌으며 이를 보면 규제당국이 승인을 한 것이라는 점이 명백해 졌다. 

CBOE와 함께 2017년 비트코인 선물 계약을 처음 시작한 거래소 중 하나인 CME은 옵션을 도입하기 위한 계획을 2019년 11월 12일 처음 발표했다. CME은 비트코인 선물 옵션 출시에 대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에 대한 노출을 관리하기 위한 툴에 대해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라고 언급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