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2020년도 BTC 가격 얼마까지 상승할까
상태바
2020년도 BTC 가격 얼마까지 상승할까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10 06: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룸버그, 비트코인과 금 비교 후 2020년 비트코인 가격 예측 
미국의 경제전문지 블룸버그는 비트코인과 금을 비교 한 후 2020년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미국의 경제전문지 블룸버그는 비트코인과 금을 비교 한 후 2020년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의 경제 전문지 블룸버그는 비트코인은 디지털 골드라고 설명을 했다. 또한 2020년에는 알트코인들이 많은 우여곡절들을 겪을 것이며 선물 시장이 대중 수용을 도모할 것이라고 한다. 올 해 비트코인이 호황을 이룰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는 오랜 연구 결과 끝에 이끌어낸 사실이라며 블룸버그는 2020년 암호화폐를 전망했다.  

최근 발행된 기사를 통해 블룸버그 시장 전문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은 BTC가 2019년 사상 최고 가격으로 돌아갈 수 있는 지의 여부에 대해 설명을 했다. 미리 기사의 내용을 조금 언급하자면 2020년 BTC 가격 상승은 금과의 상관관계 때문에 가능하다고 맥글론은 설명했다.

비트코인이 디지털 골드라고 불리는 이유는 분명 있다. 비트코인과 귀금속의 관계에 대해 암호화폐 전문가들이나 옹호자들이 지난 몇 년간 많은 언급을 했으며 반박할 수 없는 근거들도 많다. 주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귀금속인 금과 비교 시 수많은 유사점들을 가지고 있다. 두 자산 모두 채굴을 통해 유통이 된다. 두 자산 모두 이동이 가능하며 모두 반으로 쪼개질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공통점 중 하나는 두 자산 모두 유통량이 한정이 돼 있으며 가장 편리하고 안전한 자산 투자 대상이라는 점이다.

비트코인과 금은 유사점 많아

맥글론은 2020년도를 안전한 자산 투자 대상들에게 주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묘사하면서 금의 이동은 BTC 가격 행보를 위해 BTC의 대용물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분석가 맥글론은 특히 미국이 공습을 통해 이란의 콰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을 사살한 이후에 최근 비트코인 가치가 상승했다는 점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다.

1월 3일 미국의 공습으로 이란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령관 중 한 명을 사살한 것에 대한 비트코인의 초기 반응은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디지털 골드로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는 전제를 위한 좋은 테스트였다. 

이란의 솔레이마니 사령관의 사망이 있은 직후 비트코인과 금의 가격은 모두 급등했다. 귀금속인 금은 7년 만에 사상 최고 가격인 1,600달러가 됐으며 디지털 골드인 비트코인도 순수익이 20%나 상승하면서 금과 유사한 행보를 보였다.

비트코인이 안전한 자산 투자 대상으로서 입지를 더 분명히 증명해주는 것은 미국 달러와의 상관관계이다. 블룸버그의 보도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2010년도 이후로 BTC/USD의 52주 동안의 마이너스 상관관계가 가장 높다고 한다. 또한 이러한 BTC와 USD의 관계는 금과 달러의 상관관계와 유사하다.

비트코인에 좋은 소식이 알트코인들에는 나쁜 소식

가격에 대해 블룸버그는 매우 긍정적으로 전망하면서 BTC가 2019년도의 수준까지 평가절상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 가격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는 가능성은 배제하면서 비트코인이 14,000달러 즉 1,600만원 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암호화폐 시장은 정체를 할 것이며 시장 포화 상태 등과 같은 문제가 이유 중 하나라고 블룸버그는 보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