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비트코인, 눈부신 성장을 위한 시작 단계에 접어들었다
상태바
비트코인, 눈부신 성장을 위한 시작 단계에 접어들었다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09 08: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란과 미국의 갈등, BTC 최고 가격 달성위한 촉매제 역할 해 
이란과 미국의 갈등 상황이 고조되면서 이란의 지정학적 상황이 BTC 최고 가격 달성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이란과 미국의 갈등 상황이 고조되면서 이란의 지정학적 상황이 BTC 최고 가격 달성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비트코인은 안전한 투자 자산이 되고 있다. 중동 내 지정학적 긴장 상태가 고조되면서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금과 더불어 안전한 투자 대상으로서 부상하고 있다. 비트코인이 괄목할만한 발전을 보이기 위한 시작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이란 및 중동의 사회적 혼란 상태가 비트코인과 아무 관계가 없다고 생각이 든다면 다시 한 번 생각을 해야 할 것이다.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미국과 이란 간 갈등이 생긴 이후로 어느 때 보다 더 많은 강세장을 경험했다. 또한 양국 간의 긴장 상태가 고조됐을 때 비트코인 가격은 더 높이 상승했다. 

미국과 이란 간의 갈등과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우연의 일치일까? 아니면 비트코인 옹호자들이 바라던 것처럼 비트코인이 안전한 투자 자산이 되고 있는 것일까? 저자의 의견은 후자에 더 가깝다. 스마트 머니 즉 전문 지식을 가지고 투자가 되는 자금들이 비트코인으로 흘러 들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양국 간의 긴장 관계로 암호화폐는 사상 최고 가격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과 금 가격, 이란 사령관 사망 이후 높이 상승해

1월 3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의 고위 간부 콰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을 살해하기 위한 작전으로서 드론 공습 계획을 승인했다. 또한 공습 소식이 있은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비트코인 외에도 가격이 상승한 자산이 또 있다. 

이키가이 펀드의 CIO 트라비스 클링은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고조된 이후 비트코인과 금 그리고 석유의 가격이 급등했다고 의견을 밝혔다. 국제적 갈등 이후로 석유 가격이 상승한 것은 놀랄 만한 일도 아니다. 한순간에 이란과 미국 간 전쟁으로 번질 수도 있는 상황에서 석유 생산량이 큰 영향을 받은 것이다. 재미있는 점은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서 금 가격도 상승했다는 사실이다. 두 자산 모두 불확실성 속에서 안전한 자산 도피처로 간주되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팔로워들을 보유한 유저 크립토버브(CryptoBirb)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 무역 전쟁을 시작했을 때 주요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5,000달러에서 14,000달러로 상승했다는 점을 설명했다. 크립토버브에 의하면 미국이 이란과 긴장 관계가 고조된 최근에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을 했다. 대규모 투자가들이 옵션을 통해 비트코인에 헤지를 하고 있다는 것이 크립토버브의 설명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