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1 (목)

스페인 카이샤방크, 유럽 내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상태바
스페인 카이샤방크, 유럽 내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 안혜정 기자
  • 승인 2020.01.08 0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 주요 은행 카이샤방크,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 추가
스페인의 주요 은행 카이샤방크가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을 추가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스페인의 주요 은행 카이샤방크가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을 추가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스페인의 주요 은행 카이샤방크(CaixaBank)가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플랫폼 We.trade를 서비스 목록에 추가를 했다. 이로서 카이샤방크는 유럽 내에서 소비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처음으로 허용하는 은행이 됐다. 

2017년에 처음 출시된 We.trade는 IBM의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금융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UBS나 소시에떼 제네랄 등과 같은 유럽 전역의 금융 기관 15곳의 컨소시엄에 의해 개발이 됐다. 또한 플랫폼 We.trade는 기업들이 금융 정보를 인증하도록 디지털화된 신뢰없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이 되고 있다. 

플랫폼 We.trade의 오픈 API 구조롱 인해 유럽 전역에 소재한 물류 회사 400곳이 선적하는 상품을 추적할 수 있게 된다. 플랫폼 We.trade는 공급업체와 구매자들의 단일화되고 공유된 플랫폼 상에서 트랜잭션 과정을 돕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다. We.trade는 금융 및 결제에 대한 운영을 연결하기 위해 스마트 계약 생성을 도우며 기업의 디폴트 리스크를 방지해 기업 글로벌화를 증대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