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마이크 노보그라츠, “암호화폐 블록체인 대중 수용 5년 남았다.”
상태바
마이크 노보그라츠, “암호화폐 블록체인 대중 수용 5년 남았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28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미국 월스트리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최근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의 대중 수용이 5년에서 6년 밖에 남지 않았다고 언론매체를 통해 의견을 밝혔다.

한국에서 열린 비욘드 블록스 컨퍼런스에서 갤럭시 디지털의 CEO 노보그라츠는 "앞으로 2년에서 3년 안에 기관 투자가들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으로 몰려들 것이다."라고 확신에 차있었다.

또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 수용은 5년 안에 일어날 것이라고 노보그라츠는 덧붙였다.



노보그라츠는 대중 수용에 있어서 주요 장애 요소는 기술 인재들의 비용 증가 및 기존 투자가들의 회의적인 태도라고 언급했다.

노보그라츠는 정부에 의한 적법절차에 따른 규제 접근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주류 대중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으로 뛰어들 것을 촉구했다. 또한 그는 유저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자세히 이해할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노보그라츠에 의하면 규제 당국들이 JP모건, 골드만 삭스 등과 같은 전문 기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실제 산업은 소매 투자가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또한 규제당국들은 대규모 전문 기관이 아닌 소매투자가들에 집중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올해의 부자 순위 안에 있는 노보그라츠는 20181월 상업 은행인 갤럭시 디지털을 시작하기 전 골드만 삭스 및 포트레스 투자그룹에서 일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 가격이 20171만 달러까지 뛸 것이라고 언급한 것과 이더리움 가격이 5백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유명하다. 비트코인가격은 지난 2017122만 달러까지 상승했으며 이더리움 가격은 13백 달러까지 달성한 바 있다.

더 빠른 정보를 받고 싶거나 다이렉트 문의를 원하시면 공식 SNS로 문의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c1wwdS

??

안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